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핑업 다운로드 렉줄이기

반응형

온라인 게임에서 반응속도를 올리기 위해 패스트핑, 패스타핑 같은 핑업 프로그램을 사용해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핑업(pingup)은 아이온 같은 온라인 게임 네트워크 설정값을 건드려 반응속도를 올려준다고 합니다. 컴퓨터 사양은 충분한데 조작할때 뭔가 반응속도가 늦는 것 같을 때 사용합니다.

실제로 컴퓨터를 빠르게 해주는 것이 아니며 온라인 게임 반응속도를 빠르게 해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사실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는 이런거 그렇게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도 굳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핑업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국내 서버에서는 큰 개선을 못 볼 수 있지만, 북미 같은 해외 서버에서 게임을 하는 분들에게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클릭했을 때 반응속도가 답답하다면요.

핑업 다운로드

핑업도 출시된지 오래되었고,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습니다. 핑업 다운로드 최신버전은 네이버자료실에서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는 쉽게 진행되며, 프로그램 이외에 다른 것을 설치하지 않는 것이 다른 것들에 비해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핑업 사용법

인터페이스가 아주 간단합니다. 왼쪽 핑업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핑업이 작동됩니다. 안내에도 나와있지만 일반 인터넷 사용시에는 사용안함을 권장한다고 하네요. 윈도우10에서는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면 정상작동 한다고 합니다.

종료할 때는 그냥 프로그램을 끄지말고 사용안함을 누르고 OFF가 된 것을 확인하고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온라인 게임에서도 오히려 렉이 걸린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실 윈도우10이 나오기전에 만든 프로그램이 최근에 업데이트가 없다면 사용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