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네이버 QR코드 위젯 만들기

반응형

네이버 QR코드 위젯 만들기

갤럭시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바탕화면에 QR코드 생성 위젯을 만들어놓을 수 있습니다.

QR체크인을 사용하기 위해서 매번 앱을 실행하는 것도 번거롭고, 흔들어서 쉐이크 QR 코드도 인식이 잘 안되거나 은근히 번거롭잖아요? 그런데 바탕화면 홈화면에 QR코드를 바로 생성할 수 있는 위젯이 있다면 한 번에 실행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하다고 생각안드나요?

한 번 생성된 QR코드를 매번 재탕할 수 없기 때문에 매번 새롭게 생성할 수 밖에 없으므로 QR코드 자체를 위젯으로 띄울수는 없지만, 폰화면을 켜서 한번의 터치만으로 QR코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방법 보다는 확실히 편리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QR코드 위젯 만들기는 네이버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바탕화면에 QR코드가 자동으로 떠있으면 좋겠지만 아직은 그렇게 되는 것은 없군요.

홈화면에서 위젯을 생성하고 싶은 화면을 꾹~ 길게 눌러서 위젯을 만들어봅니다.

위젯 목록을 넘기다보면 네이버 위젯이 있습니다. 네이버 위젯의 종류가 4개라고 떠있는데 이것을 눌러보면 검색창말고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보면 맨마지막에 네이버 QR 체크인 위젯이 있습니다. 사이즈는 2X2 이므로 적절히 빈공간에 집어넣습니다.

홈화면 빈공간에 네이버 QR코드 위젯 만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위젯을 터치하면 바로 입장을 위한 QR코드가 새롭게 생성되므로 앱을 켜서 QR코드 체크인 까지 누르는 과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두 번 흔들어 QR체크인 열기를 활성화 해놓으면 네이버 앱을 실행해둔 상태에서 폰을 흔들면 모션인식을해서 QR체크인을 띄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식이 잘 안되는 편이므로, 홈화면 위젯을 통해서 생성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간편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