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데이터 차단 한도 설정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많은 콘텐츠를 소비하려는데 많은 데이터 이용량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LTE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때는 상관없었겠지만, 특히 5G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분들은 갤럭시 데이터 차단 설정을 통해서 나의 요금 한도만큼 사용량 차단 설정을 미리해둬서 추가적인 요금이 발생하지 않게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기기는 데이터 사용량이 알아서 모니터링 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앱에서 너무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도록 사용 경고 및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데이터 차단

내가 오늘까지 사용한 데이터 뿐만 아니라 데이터 절약모드, 각각의 앱 별로 사용한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했는지 파악할 수 있으며 미리 정해놓은 사용량에 도달하면 데이터 경고설정 알림이 나타나게 지정할 수 있으며, 사용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사용량

갤럭시 데이터 차단 설정을 위해 연결에 들어간 뒤, 데이터 사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번달에 현재까지 사용한 모바일 데이터 합계 사용량이 뜹니다. 저는 아직도 LTE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도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5G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초과요금 방지를 위해 설정해놓을 필요가 있겠지요.

데이터 절약 모드

데이터 절약 모드는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도록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지금 켜기를 활성화 하면 디바이스에서 실행중이 아니라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 앱이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게 합니다. 물론 카카오톡 및 동기화 기능이 중요한 앱은 데이터 잘약 모드 사용 중일 때 데이터 사용 허용됨 목록에서 따로 활성화 시켜놓으면 됩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옵션에 들어가보면 어떤 앱이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달 오늘까지 사용량 그리고 4개월전 데이터 사용량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인터넷 및 영상 콘텐츠에서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을겁니다.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

  • 데이터 경고설정
  • 데이터 사용 한도 설정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 옵션에 들어오면 갤럭시 데이터 차단 설정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측정 시작일은 매월 1일로 설정하는것이 이번달 사용량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데이터 경고 설정을 미리 해놓으면 무심코 데이터를 사용하다가 초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 알림을 설정해둘 수 있는 것이므로 한도 용량 전으로 자유롭게 설정해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을 활성화 해놓으면 설정해놓은 한도에 도달하게 되면 모바일 데이터 연결은 자동으로 차단되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5기가까지 사용할 수 있으면 5.00GB 로 설정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