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카오톡 qr코드 위젯 만들기

반응형

홈화면에 카카오톡 QR코드 위젯 만들기

기존에 iOS 아이폰 카카오톡에서만 만들 수 있었던 카카오톡 QR코드 위젯을, 이제는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홈 화면에 카카오톡 QR코드 위젯 만들기 방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흔들어서 QR코드 실행하기 보다 더 실행하기가 편해서 위젯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게다가 카카오톡을 실행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풀고 바로 보이는 홈화면에 생성된 QR코드 위젯 아이콘만 터치하면 바로 출입용 QR코드가 생성되기 때문에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카카오톡 QR코드 위젯 만들기 방법은 먼저 홈화면 빈공간을 길게 터치하여 위젯을 선택합니다. 갤럭시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런처 홈화면에서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하면됩니다.

그러면 모든 위젯 목록들이 뜨는데 여기서 카카오톡을 선택해서 옆으로 넘겨봅니다.

현재 카카오톡 위젯은 5가지가 있는데 옆으로 넘기다보면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2X2 사이즈만 지원하는 네이버 QR코드 위젯과는 다르게 1X1 크기도 제공하고 있으니 원하는 크기를 선택해서 꾹 눌러서 홈화면에 배치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2X2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한칸 위젯 크기로 하면 다른 아이콘 크기만큼 화면을 차지하기 때문에 2X2보다는 바로 보이는 첫화면에 1X1 크기로 배치하는 것이 더 보기 좋은 것 같네요.

잠금풀고 → 위젯터치

혹시 카카오톡 위젯 목록에 QR체크인 위젯이 없다면 카카오톡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게되면 보일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