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무선충전 트리오 (EP-P6300) 세 장치를 한번에

반응형

삼성 무선충전 트리오 (EP-P6300)

 그동안 무선충전 듀오 스탠드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삼성 무선충전 트리오로 교체했습니다. 사실 꽤나 이전부터 무선으로 충전하는 장치가 3개 (갤럭시 스마트폰, 버즈, 워치)가 되어버려, 한 번에 충전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 같아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유선충전은 멀리하게 되더군요. 물론 유선이 충전속도가 더 빠르고 멀티충전기 같은 것도 있지만, 속도보다 편리함이 더 크게 와닿아서 삼성 무선충전 트리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폰의 C타입 포트를 손상될  염려도 없을뿐더러 충전매트에 올려두기만 하면 되니까요. 

패키지는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충전패드와 함께 C to C 케이블(1M) 및 어댑터가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충전기는 다른 어댑터를 사용하면 안되고, 안에 동봉되어 있는 정품 충전기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생각보다 깔끔했습니다. 왼쪽부분에는 스마트폰, 버즈 및 다른 무선장치를 놓을 수 공간이 넓게 자리하고, 오른쪽은 갤럭시 워치 전용 공간이 있습니다. 

특히 오른쪽 워치를 놓는 곳에는 약간의 자력이 있어서 제가 이전에 사용했던 듀오 스탠드보다 더 안정적으로 워치를 놓을 수 있었습니다.

후면에는 사이드에 밀림방지용 고무가 장착되어있어서 밀리지 않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발열을 빼낼 덕트가 보이지 않는군요. 어차피 그렇게 높은 출력을 제공하지 않아 상관이 없어 보이긴 합니다.

3개의 기기를 무선충전할 수 있다보니 LED도 3개가 있습니다. 기기를 올려놓은 위치에 따라 해당 LED가 점등됩니다.

  • 빨간색 : 충전중
  • 녹색 : 충전 완료
  • 빨간색 깜빡임 : 충전 오류
  • 주황색 깜빡임 :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음

그리고 디바이스의 위치가 적절하지 않다면 아예 충전이 되지 않거나, 표시등이 깜빡거리는 표시가 됩니다.

갤럭시 폴드2, 버즈 프로, 워치4를 한 번에 올려놓아도 스마트폰은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다행이네요. 고속 무선충전이라고는 하지만 9W로 충전되고 있는 것입니다. (케이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가능했습니다.)

제가 별도의 측정기가 없기 때문에 수치상으로 파악하긴 어렵지만,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Qi 표준에 따라 작동하며 삼성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폰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 9W
  • 아이폰 : 7.5W
  • 다른 제조사 : 5W

그렇기 때문에 15W 무선충전 솔로에 비하면 충전속도는 느립니다. 그렇지만 잘 때 모든 기기들을 충전하는 패턴이면 그렇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집으로 복귀했을 때 이미 배터리가 끝나는 분들에게는 답답하실 수 있어요.

제가 스탠드 형태가 아니라 이렇게 눕혀서 사용하는 무선충전기를 꺼린 이유는 기기를 올려두고 제대로 충전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내부에 코일이 6개가 있어서 이정도면 아무렇게 놔도 괜찮은 것 아닌가? 하는 판단을 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스마트폰을 맨 왼쪽 사이드에 놓게되면 코일이 디바이스를 찾지 못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최소 2cm 정도는 띄워놓을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잘못된 예시입니다. 워치는 맨 오른쪽에서만 충전이 가능하고 워치 충전공간에는 다른 기기를 충전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충전할 때 가까이서 들리는 소음은 듀오랑 비슷한 수준네요. 

누구에게 필요한가?

각각의 장치를 충전시킬 케이블을 줄이고 싶은데 갤럭시 스마트폰, 버즈, 갤럭시워치를 모두 보유하고 있고, 15W 무선충전이 안되는 것을 납득할 수 있는 분들만 고려해보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