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오큘러스 엘리트 스트랩을 대체할 수 있는 KIWI

반응형

KIWI 키위 엘리트스트랩 리뷰 

오큘러스 퀘스트2 기본 스트랩을 대체할 수 있는 것들은 많은데, 엘리트 스트랩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디자인이나 파우치 크기를 생각해서 오큘러스 엘리트 스트랩을 사용하고 싶은데 파손현상 때문에 구매하기가 꺼려졌다면 적절한 대안이 되는 것 같아 직접 구매해보고 괜찮은 것 같아서 리뷰를 남깁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KIWI Design의 오큘러스 악세사리들은 전체적으로 평이 좋은데, 이번에 알아보니 Upgraded Elite Strap for Oculus Quest2 업그레이드된 엘리트 스트랩이라는 것이 있더군요.

부디 착용감이 편하길 바라면서 구매하긴 했는데 대만족이었습니다. 덕분에 파우치도 더 작은것으로 바꿀 수 있을 것 같군요.

패키지를 살펴보니 뒤통수를 감싸는 헤드쿠션만 조립해주면 되더군요. 처음 봤을 때는 기본 스트랩에 TPU 백패드만 붙인 것이 아닌가 싶었지만, 다이얼을 통해서 사이즈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디자인은 오큘러스의 공식 엘리트스트랩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만듦새도 괜찮고 공식 엘리트 스트랩 보다 견고해서 파손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정도 였습니다. 

후면 패드 클립을 고정시킨뒤에 오큘러스 본체에 설치하면 되는데, 내부에는 폼 PU 가죽 패딩이 있으며 꽤나 두껍고 무게중심도 앞으로 쏠려있어서 정수리를 많이 누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이상하게도? 착용감은 편안했습니다. 아무래도 후면 패드가 훨씬 넓게 머리를 잡아줘서 그런 것 같더군요.

엘리트 스트랩이 측면 암 파손이 문제가 있고, 여전히 개선된 제품을 내놓지 않아서 다들 하는 수 없이 다른 선택을 하게되었는데 직접 구부려보니 이정도면 파손 걱정없이 충분히 대체가 된다고 봐도 될 것같군요.

후면 다이얼은 그냥 다른 것들과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헤드스트랩을 머리에 얹고 뒤쪽 다이얼을 돌리면서 공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헤드스트랩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공식 엘리트 스트랩과 거의 유사한데, 후면 패드는 더 크기 제작되었기 때문에 뒤통수를 더 잘 받쳐주게 되어있습니다. 헤일로 스트랩은 각도조절이 조금 번거운 점이 있었지만, 키위 엘리트 스트랩은 그런 불편함도 없었네요. 

상단 스트랩은 전체가 벨크로로 부착되어 있으으며 VR본체의 루프를 통과할 수 있도록 얇게 제작되어 있어서 교체하는데는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키위 환기 안면폼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착용감과 견고함까지 해결했으니, 이제 키위그립만 마련하면 될 것 같군요. 

일단 저는 VR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아서 배터리팩에 대한 고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른 스트랩에 비해서는 비싸지만 평은 좋네요. 제가 엘리트 스트랩을 사용해보진 않아서 더 좋다고 판단할 수 는 없지만, 이정도면 충분히 대체하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