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디아블로2 레저렉션 패드로 해보니 콘솔처럼

반응형

디아블로2 레저렉션 패드 PC 콘솔모드

디아블로2 레저렉션 PC버전에서 엑박패드를 사용하니 콘솔모드 처럼 플레이를 할 수 있더군요. RPG 게임을 패드로 많이 해보신 분들은 금방 적응해서 할 수 있지만, 사실 헬 난이도를 가게되면 다시 마우스를 잡게될 것 같습니다. 노멀 난이도에서는 패드로 하는건 나쁘진 않더군요.

디아블로 엑박패드

물론 컨트롤 하기에는 마우스가 유리합니다. 하지만 플스, 엑박, 닌텐도에서 디아블로를 하시는 분들도 꽤나 많은데 그거는 적응하기 나름일 것 같군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PC버전에서 엑박패드를 인식하는데, 컨트롤 뿐만 아니라 UI도 콘솔모드로 변하게 됩니다. 굳이 PC버전인데 패드를 사용해야되나 싶기도 하지만 하고싶은데로 하면 그만이니까요. 직접 패드로 콘솔모드를 해보니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패드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은 인게임에서 패드의 아무 버튼이나 눌러주면 UI가 콘솔모드로 변합니다. 하단의 퀵슬롯 UI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할 것은 각 버튼이 무슨 역할을 하는지 확인하는 것일 겁니다. 그리고 스킬 버튼 할당을 하면 됩니다.

일단 저는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연결해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해보았는데요. 대부분의 다른 컨트롤러도 같은 위치에 키가 할당될 것이므로 크게 다르지 않을 겁니다. 각 버튼이 무슨역할을 하는지는 도움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빙은 확실히 편한데 디아블로3 콘솔 처럼나온 것이 아니고,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콘솔도 지원한다 이정도의 느낌이라 애매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미니맵

미니맵은 XBOX 컨트롤러 왼쪽 메뉴키를 누르면 중앙에 나타납니다. 미니맵의 크기는 설정에서 자동 크기로 되어있을 것인데 버튼을 길게 누를 때마다 미니맵 위치가 상단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변경됩니다.

인벤토리 자동정렬

콘솔에서의 단점이라면 가방 및 스킬창을 열면 이렇게 화면을 모두 가려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정리나 스킬같은 것은 마을로 복귀해서 하는것이 안전합니다. 커서를 소지품칸에 놔두고 R버튼을 길게 누르면 소지품 창에 아무렇게나 배치되어있던 아이템들이 정렬됩니다.

콘솔모드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이죠? A키로 집어서 일일이 옮기거나 B키로 버리는 것이 기본조작인데, 내가 익숙한 대로 배치를 시켜놓은 게 있는게 자동정렬해버리면 그게 다 흐트려져버리는 것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벨트 포션 자동 채우기

벨트 포션 자동채우기는 벨트 첫칸에만 수동으로 포션을 등록해두고, 벨트에 커서를 둔 상태에서 R키를 길게 누르면 포션 자동 채우기가 됩니다. 모든칸에 일일이 옮기는거였으면 굉장히 불편했겠지만 패드모드에서의 장점입니다.

걷기 / 뛰기 고정

이동키를 미세하게 움직이는 것으로 걸을 수 있지만, 걷기 및 뛰기 고정을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무빙키 (L)을 길게 꾹 누르면 걷기 뛰기 전환이 됩니다.

스킬 배치

스킬 버튼 할당은 스킬트리를 열어 LT키와 RT키로 탭이동을 하면서 등록할 스킬에 커서를 대고 X 기술할당을 누릅니다.

기술 재할당 화면이 뜨면 스킬을 등록하고 싶은 버튼을 눌러주면 등록됩니다. 세팅하기가 은근 불편하지만 등록하고 나면 키보드처럼 F1~F8키를 바꿔가면서 클릭할 필요없이 기본 6개의 버튼에 각각 등록할 수 있으며, LT + 조합으로 6개)의 버튼에 추가적인 스킬세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거는 무기전환했을 때 유용했습니다.

컨트롤러 커서 속도 (감도)

인벤토리나 스킬창을 열었을 때 무빙키(L)로 커서가 작동하는데 기본 속도는 조금 느릴 것입니다. 그래서 인게임 설정에 컨트롤러 커서 감도를 조정해서 원하는 속도도 바꾸면 됩니다.

용병 포션 주기

  • LT+십자키 (허리띠칸)

엑박패드로 용병에게 포션주는 방법은 LT키를 누른 상태에서 하단 방향키의 조합으로 줄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XBOX 패드 사용해보니

키보드 마우스가 익숙하신 분들은 굳이 안해보겠지만, 여타 다른 PRG게임도 패드로 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컨트롤러가 더 편리하다는 인식 때문에 디아블로2 레저렉션도 패드로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도 있을 겁니다.

패드의 장점은 무빙하기가 편하고 스킬 단축키를 바꾸지 않아도 버튼에 스킬을 할당할 수 있다는 것과 가방 및 포션 자동정렬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콘솔에서 디아블로2를 하시는 분들도 공통적인 사항일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인벤토리창 인터페이스 때문에 마을에서만 열어보는 것이 안전하며, 소서리스 텔레포트 거리조정 불가능 그리고 원하는 아이템만 줏어먹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공개방에서는 다른 플레이어가 있으니 특히나 쩔 수 없는 것 같네요.

빠른 컨트롤이 필요하지 않은 노멀난이도나, 방어력이 높은 팔라딘을 캐릭을 키울 때는 XBOX 패드로 하는 것도 매력있다고 생각되네요. 몹 타켓팅 같은것은 다른 RPG게임을 많이 해보셨으면 크게 문제될 것은 아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