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토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증) 발급 인쇄 방법

반응형

토스뱅크 통장사본

요즘에는 종이통장을 만들지 않는 추세인데다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인터넷은행 같은 경우 특히 이번에 토스뱅크로 옮기신 분들은 통장사본은 어떻게 발급받고 인쇄하는 것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물론 메뉴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게 다운로드가 아니라 PDF파일을 바로 보여주는 방식이라 통장사본 PDF파일 저장 또는 바로 인쇄가 필요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정리합니다.

토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증) 발급 방법

저는 토스를 한동안 사용하지 않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확인해보니 뭔가 많이 바뀌었더군요. 토스뱅크는 처음에 대기열이 100만이 넘었지만 몇 일 지나니 개설하는데 어려움은 없었고 한도 늘리기도 쉽게 되어있어서 편리했습니다. 토스를 실행해서 토스뱅크 통장을 열어봅니다.

지금은 메인화면에서 맨 위에 있지만 나중에는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군요.

도대체 어디서 발급받나 모두 뒤져볼 필요가 있었는데, 잔액 위에 적혀있는 토스뱅크 통장 이라는 글자를 눌러봅니다.

그러면 채우기 및 보내기 메뉴가 바로 보일텐데 그건 내버려두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을 눌러봅니다.

그러면 종류, 개설일 등 토스통장에 대한 각종 설정들이 뜨는데, 맨 밑으로 내려보면 문서관리 영역이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계좌개설확인증 (통장사본)을 터치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증명서를 만들고 있다는 화면이 지나가고, 계좌개설확인증 (통장사본) PDF을 읽어들이기 위한 연결 프로그램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지금 폰에서 사용하는 PDF 리더 (뷰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Acrobat for Samsaung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것으로 열어봤습니다.

통장사본 PDF 저장 및 인쇄

그런데 화면으로 보면 뭐합니까? 스샷으로 찍어봤자 효력이 없을 듯 하니 저장해서 PDF파일을 보내주거나, 출력할 필요가 있잖아요? 문서가 열린 상태에서 pdf 리더 우측 상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PDF 프로그램에 따라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어찌됐든 저장 및 인쇄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본저장을 하면 PDF 파일로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고, 인쇄를 누르면 네트워크에 연결된 프린트 사용해서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단, 이렇게 보는 토스뱅크 통장사본은 본인확인용을 제외한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계좌개설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통장설정에서 문서관리를 보면 각종 증명서 발급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확인 서류들을 출력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좌개설 확인서는 동일함)

나중에 혜택은 줄어들겠지만, 일단 지금 제공하는 것은 확실히 챙겨가기 위해 개설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나중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지금 상황에서는 이만한 것이 없다고 판단되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