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13 화면 밝기 더 어둡게 사용하기

반응형

아이폰 화면 밝기 더 어둡게 

낮에는 상관없겠지만 밤에 휴대폰을 사용할 때 다크모드를 해도 흰 글씨 때문에 눈이 부시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인데, 아이폰 화면을 더 어둡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니 디스플레이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옵션을 통해서 화면을 더 어둡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화면 확대 축소 필터에서 어두운 조명을 적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하면 확대 축소 제스처를 한 번 더 사용해야 되므로 오히려 더 번거로워서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하여 내용을 정리합니다.

특히 밝은 대낮보다는 주변 환경이 어두울 때 사용해보니 유용한 기능이었습니다. 아이폰 화면 밝기 더 어둡게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에 들어갑니다. 일반 디스플레이 밝기 설정이 아니에요.

손쉬운 설정까지 들어왔으면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를 선택합니다.

여기에 보면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가 있는데 이것을 활성화시킵니다. 그리고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올릴수록 더 어두워지고 왼쪽으로 내릴수록 밝아지게 됩니다. 그러니 밤에 단계적으로 올려보고 적당하다 싶을 때까지 올리면 됩니다. 그러면 흰 텍스트 때문에 눈이 부신 게 덜할 거예요.

그리고 매번 이렇게 설정에 들어가서 사용하기 귀찮기 때문에 손쉬운 사용 단축키에서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등록해두면 측면의 버튼을 3번 눌러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추가로 나이트 시프트, 트루톤 까지 끄면 더 도움이 됩니다. 텍스트가 많은 인터넷을 볼 때뿐만 아니라 영상에서도 적용되는데 대낮에는 사용할 일이 없어서 불 끄고 사용할 때 유용한 아이폰 화면 밝기 더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