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나 AI 무료 (한시적)
지난해 이맘때쯤으로 기억하는데, 구버전이었던 루미나4 사진 보정 프로그램이 공식 사이트에서 한시적 무료 배포가 되었는데, 현 기준으로 루미나 NEO의 등장으로 루미나 AI를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언제 끝날지는 모르겠습니다.)
클릭 한번에 하늘을 통째로 바꾸는 프로그램이 바로 루미나 입니다. 포토샵 및 라이트룸 플러그인으로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 보정 프로그램이 필요했다면 지금 서두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SKYLUM 공식 사이트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무료 다운로드는 보이지 않아서 제가 받았던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접속해서 메일을 입력하고, 이름은 아무렇게나 써도 상관없었습니다.
I agree에 체크하고, SUBMIT 버튼을 누르면 입력했던 이멜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전송됩니다. 서버가 해외에 있다보니, 메일 발송 속도가 느렸던 것 같은데, 저는 5분 이내로 금방 받았습니다.
이메일을 확인해보면, Skylum에서 보낸 것이 있습니다. 루미나AI는 윈도우 및 mac에서 호환되므로, 지금 사용중인 OS 환경에 알맞는 설치파일을 받도록 합니다. 그리고 조금 더 스크롤해보면 키가 적혀있으니, 일단 복사만 해둡니다.
인스톨 중에 어려운 것은 없구요. 루미나ai를 플러그인으로 사용할 포토샵이 있다면 체크하도록 합니다. 그 외에는 신경쓸 것 없이 넘어가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루미나AI를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로그인을 하라 뜨는데, 먼저 회원가입 버튼 부터 눌러서 계정부터 만들어줍니다. 다음은 아까전에 홈페이지에서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를 활용해서 회원가입을 마치도록 합니다.
그 뒤에는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체험판이라 뜹니다. 우리는 정식키를 받았기 때문에 수동으로 입력하세요 글자를 누릅니다.
활성화 코드 입력란에 아까전에 이메일로 받은 키를 붙여넣기 하고 활성화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인증이 끝나고 루미나AI를 계속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처음에는 간단한 튜토리얼 사진들이 제공됩니다. 이걸로 루미나AI 주요 도구들을 하나씩 연습해서, 활용해보면 되겠습니다. 거의 역변 수준으로 변하긴 하네요. 사진 편집 보다는 보정 프로그램이므로 포토샵 보다는 라이트룸에 가까우며 하늘 합성 뿐만 아니라, 전선제거 덕분에 풍경 사진에 유리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