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SoundAssistant 미디어볼륨 조절방법

반응형

삼성이 갤럭시 사용자를 위한 자신의 디바이스에서 오디오의 여러가지 설정을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앱 사운드 어시스턴트 Sound Assistant를 출시했다.

'사운드 어시스턴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볼륨조절, EQ, 모노 및 스테레오 벨런싱 뿐만 아니라 다른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개별 볼륨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보통은 스마트폰의 볼륨키로 볼륨을 조절 하면 일반 벨소리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기본인데 Sound Assistant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볼륨 조절 키를 미디어 볼륨 조절로 변경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일과중에는 스마트폰을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두는 사람이 많은데 전화오는 벨소리 볼륨 조절보다는 미디어 볼륨조절이 더 필요한 사용자에게 유용하다.

SoundAssistant
SoundAssistant

 

갤럭시 사운드 어시스턴트 Sound Assistant

사운드어시스턴트
사운드어시스턴트

플레이스토어에서 사운드어시스턴트 SoundAssistant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한다.

사운드어시스턴트 옵션

사운드어시스턴트를 실행하면 시나리오, 플로팅 버튼, 미디어 음량 제어, 개별 앱 음량, 모노오디오, 좌우 소리 균형을 조절 할 수있다. 각각 살펴보기로 하겠다.

사운드어시스턴트 시나리오
볼륨 시나리오

시나리오 탭에 기본 값으로 집, 직장, 수면 시간대가 있는데 사용자가 시간과 반복 요일을 수정 할 수 있다. 집이라고 집을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임의로 이름을 지정하는 것이다.

사운드어시스턴트 시나리오 편집

집 항목을 편집해보면 시간, 요일별 반복 설정을 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진동 모드로 할지 헤드폰이 연결됐을 때 진동 모드로 전환 옵션이 있다. 

위 스크린샷 대로 실행이 되면 매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6시 ~ 오후 11시에는 헤드폰이 열결되면 진동 모드로 전환한다는 뜻이다. 본인의 일과 시간대에 맞추어 설명을 해두면 자동으로 변경되니 활용해는 것도 괜찮다. 

사운드어시스턴트 플로팅 버튼
사운드어시스턴트 플로팅 버튼

플로팅 버튼 옵션은 스마트폰의 음량 조절키를 눌렀을 때 SoundAssistant 플로팅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몇초 떠있게 할지 조절하는 옵션이다.

사운드어시스턴트 플로팅

플로팅 아이콘을 활성화 하면 볼륨 조절, EQ 그리고 사운드어시스턴트 옵션이 뜬다.

사운드어시스턴트 플로팅 EQ
사운드어시스턴트 플로팅 EQ

EQ 아이콘을 누르면 이퀄라이저를 변경 할 수 있는 플로팅 창이 뜬다.

사운드어시스턴트 플로팅 설정
사운드어시스턴트 플로팅 설정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면 사운드어시스선트 설정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사운드어시스턴트 미디어 음량 제어
음량 버튼으로 벨소리 대신 미디어 음량을 제어.

미디어 음량 제어를 활성화하면 스마트폰의 볼륨 조절키로 벨소리 대신 미디어 음량을 제어할 수 있다.

사운드어시스턴트 개별 앱 음량

개별 앱 음량 옵션의 경우 기본 음량으로 복원할 앱을 이 목록에서 삭제하라고 되어있다. 이 옵션은 처음 들어가면 아무 앱도 추가되지 않았을 것이다. 

사운드어시스턴트 개별 앱
사운드어시스턴트 개별 앱 볼륨

이제 사운드어시스턴트 플로팅 아이콘을 활성화 하여 앱 음량 옆에 화살표를 눌러보면 각각의 개별 앱 음량을 조절 할 수 있게된다. 

모노 오디오 옵션이나 좌우 소리 균형은 굳이 건드려도 되지 않으니 언급하지 않겠다. 사운드어시스턴트에서 중요한 옵션은 볼륨 조절 키로 미디어 볼륨을 조절 할 수 있는 기능과 앱 별로 각각의 음량 조절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눈에 띄는 기능이다.

[모바일] - 굿락2018 갤럭시 커스터마이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