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서버/KODI

Kodi 구버전 설치방법

반응형

안드로이드 Kodi 구버전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현재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TV 박스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없는 기종이거나, 또는 여러 가지 이유로 Sideload로 Kodi를 실행해야 되는 경우 Kodi apk 파일을 구할 필요가 있다. Kodi 최신 버전의 apk를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구 버전이 필요한 경우 예를 들어 Kodi16.apk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다.

KODI APK
KODI

Kodi 다운로드 for 안드로이드

1.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있는 경우는 Kodi 최신 버전을 설치하기 쉽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Kodi'를 검색하여 설치만 하면 된다.

 

Kodi - Google Play 앱

KODI 미디어 센터, 무료 및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허브

play.google.com

2.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없는데 최신 버전의 Kodi가 필요한 경우

 

Downloads | Android

Kodi is a free media player that is designed to look great on your big screen TV but is just as at home on a small screen.

kodi.tv

32bit 스마트폰이면 ARMV7A, 64bit 스마트폰이면 ARMV8A를 클릭하여 kodi 최신버전 apk를 다운로드한다. 

Kodi apk 구버전 다운로드

Kodi apk 구버전이 필요한 경우 구글링을 하여 외국의 apk 공유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면 되는데 링크를 걸어두겠다.

APKMirror
Kodi 16.1

apkmirror접속하여 스크린샷에 보이는 DOWNLOAD APK 위치를 참고하여 클릭한다.

Kodi 16.1

기다리면 다운로드 창이 apk 다운로드 창이 뜨는데 저장하여 자신의 기기로 옮기도록 한다. 기기에 apk를 옮긴 다음 할 작업은 기기 설정에서 알 수 없는 소스 허용을 해야 된다는 것을 잊지말도록 한다.

미박스는 구글과 샤오미가 합작으로 제작한 레퍼런스 기기라서 그런지 다행히 플레이 스토어가 있지만 다른 안드로이드 TV 박스는 플레이스토어가 없을 수도 있다. 사실 apk 파일은 구글링으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혹시나 모르니 링크를 걸어두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