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윈도우10 아이콘 크기 조절 방법

반응형

윈도우10에서 바탕 화면, 작업 창, 파일 탐색기의 아이콘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한번쯤은 아이콘 크기가 더 커졌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해상도를 높였을 때 아이콘이 너무 작다는 느낌을 받았거나, 윈도우 태블릿 및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터치하기 쉽도록 아이콘이나 창이 더 컸으면 터치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다면 이 포스팅을 보고 따라 하면 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하는 방법

contextual menu
보기

먼저, 바탕화면의 빈 곳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컨텍스트 메뉴가 뜨면 보기에서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작은 아이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보통 아이콘입니다.

작은 아이콘보통 아이콘큰 아이콘
작은 아이콘

아이콘 크기는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의 해상도에 따라 크게 보일 수 있고 작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탕화면의 아이콘 크기를 변경해도 다른 곳에서는 아이콘 크기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배율 및 레이아웃 크기 변경 방법

contextual menu
디스플레이 설정

이번에는 아이콘이 아닌 윈도우 창 레이아웃 크기를 변경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바탕 화면 빈 곳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

디스플레이 탭에서 배율 및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 기본값에서 다른 것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서 권장값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서 데스크탑의 권장값이 있지만, 서피스는 더 큰 수치가 권장일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의 크기를 키우기 위해 더 높은 값을 선택해보겠습니다. 

배율 및 레이아웃 125%
125%

이제 창 레이아웃이 전체적으로 125%로 켜졌습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태블릿을 사용중이라도 터치하기가 수월해집니다.

 

파일 탐색기 아이콘 크기 변경 방법

이번에는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가 아닌, 파일탐색기 아이콘 크기 변경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특정 폴더에서 더 크거나 작은 아이콘을 원하는 경우에는 파일탐색기에서 즉시 아이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폴더 위치로 이동해서 마우스 스크롤 휠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확대 또는 축소가 가능합니다.

파일 탐색기 보기
보기

파일 탐색기에서 아이콘 크기를 조정하고 싶은 폴더에 들어가서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파일 탐색기 보기
아이콘 선택

보기 리본메뉴에서 아주 큰 아이콘,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작은 아이콘, 목록, 자세히, 타일, 내용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자세히로 되어 있는데 보통 아이콘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파일 탐색기
보통 아이콘

파일 탐색기의 아이콘이 보통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종류별로 다 클릭해보고 마음에 드는 유형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파일 탐색기는 이 폴더를 다시 열 때 마지막 설정을 기억합니다.

윈도우10의 바탕 화면, 레이아웃, 파일 탐색기의 아이콘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데스크탑 사용자라면 별로 신경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데 기기에 따라 화면크기가 작거나 큰 경우 참고해서 아이콘 크기를 변경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