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반응형

모바일 즉 스마트폰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일반 PC 환경에서 웹 브라우저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은 익숙하지만, 스마트폰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 방법 그리고 이미지 파일로 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다.

※ 포스팅은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스마트 폰 구글 이미지 검색

크롬 홈

크롬을 실행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인데 여기서는 이미지 검색을 할 수 없다. 검색 또는 URL 입력에 www.google.co.kr 이라고 입력하여 구글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구글 홈
전체
구글 홈
이미지

구글에 접속하면 왼쪽 상단에 전체와 이미지가 있는데 이미지를 탭 하여 검색하면 이미지 검색이 가능하다.

스마트 폰 구글 이미지 검색

이미지를 검색 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이미지가 검색이 된다.

스마트 폰 이미지로 구글 이미지 검색

PC 웹 브라우저 처럼 스마트폰의 이미지 파일 혹은 촬영 이미지로 구글 이미지 검색도 가능하다. 

크롬 메뉴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크롬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탭하여 데스트톱 버전으로 보기를 체크한다.

구글
이미지

그럼 PC에서 구글에 접속 했을 때 처럼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이미지를 선택한다.

구글

그럼 구글 로고 밑에 이미지라고 뜨면서 이미지 검색이 가능해진다. 검색창 오른쪽에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한다.

처음 뜨는 탭 이미지 URL 붙여넣기는 이미지 주소를 붙어넣기 해서 검색하는 방법이다. 

두번 째 탭인 이미지 업로드 탭에서 파일 선택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메뉴가 뜬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서 검색해야되므로 문서를 선택한다. 그러면 이미지 파일 목록이 뜨는데 선택해서 검색을 하면 된다.

이상으로 스마트 폰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다. 이미지 검색 탭에서 검색을 하여 구글 이미지를 검색하는 방법과 스마트 폰에 있는 이미지로 이미지 검색 방법까지 정리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