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 구매후기 고속충전이 안된다면

반응형

삼성 갤럭시 노트8 출시와 함께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 버전이 출시되었다. 노트8 구매자들은 쿠폰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필자는 아직 갤럭시 S7 엣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냥 제값에 구매하였다. 

삼성 무선 충전기는 기존에 퀵차지가 지원되지 않는 일반 버전 그리고 고속 충전이 되는 제품이 따로 있었으며 거기다가 눕혀서 사용하는 일반 형태와 스탠드 형식의 2가지 타입을 모두 따로 판매하고 있었다.

이번에 출시한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은 눕혀서 사용할 수도 있고 세워서 사용할 수도 있으며 퀵차지도 지원한다.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

개봉

컬러는 베이지색에 가까운 브라운과 블랙을 판매하고 있다. 사용하는 폰의 색상에 따라 어울리는 색으로 구매하면 될 것 같다. 필자의 갤럭시 S7 엣지의 색상은 핑크라서 일부러 브라운으로 구매했다.

구성품

구성품은 충전기, C타입 젠더, 간단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다.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은 이렇게 둥근 형태의 디자인이다. 이렇게 눕혀서 사용해도 되고 스탠드를 세워 거치형태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충전포트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

뒷면에 나와있는 설명대로 하면 된다. 이렇게 밀어서 올린다음, 윗쪽을 잡고 앞으로 (자신의 방향)으로 당기면 세워진다.

FAST CHARGE

참고로 충전기의 표면 재질은 가죽이다. 미끄럼과 긁힘 방지 때문에 이렇게 만든 것 같다.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

이제 멀티충전기에 연결되어 있던 USB 데이터 케이블에 C타입 젠더를 꽂아서 테스트해보겠다.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

테스트를 해보니 무선 급속 충전이 되지 않고 일반 무선 충전만 되고 있었다. 왜 그런지 알아봤더니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

사용설명서에 고속 무선 충전을 하려면 반드시 KC인증을 받은 삼성 정품 고속충전 지원 충전기 (9V/1.67A, 9V/2A, 12V/2.1A)를 사용해야 된다고 명시되어 있다.

퀵차지가 다 똑같은 것이지 라고 생각해서 아이피타임 멀티충전기에 테스트했던 것이 잘못이었다.

※ 아이피타임 멀티충전기 퀵차지 3.6-6.5V/3A, 6.5-9V/2A, 9-12V/1.5A로 조건은 되는 것 같은데 아무튼 고속충전은 안 된다.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

삼성 정품 충전기에 연결해서 사용해보니 무선 고속 충전이 잘 된다. 

보통 스마트폰 구입할 때 같이 동봉되어 있던 휴대폰 충전기를 사용하면 아무 문제가 없는데 간혹 멀티충전기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이런일을 겪을 수가 있다.

이제 삼성 고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로 편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괜히 고속 충전이 되지 않는 제품 사지말고 가장 최근에 출시한 신형 컨버터블 무선충전기로 구입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