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윈도우10 압축풀기 프로그램 없이 하는 방법

반응형

많은 사용자가 압축된 파일을 풀기 위해서 알집부터 설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윈도우10에서는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 기능으로 압축 파일을 만들거나 압축 풀기를 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에서 따로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기본 기능으로 압축하기와 압축풀기를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제 아무리 무료에 가벼운 압축 프로그램이더라도 아예 설치를 안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주로 기업이나 압축 풀기 위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윈도우10 압축하기

윈도우10 기본 압축
마우스 오른쪽-보내기(N)-압축(ZIP) 폴더

1. 압축할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메뉴가 뜨면 보내기(N)>압축(ZIP)폴더를 선택한다.

윈도우10 기본 압축

2. 그러면 압축 파일이 생성되고 압축 파일의 이름 바꾸기 상태가 된다. 원하는 이름을 지정하면 ZIP파일로 압축하기가 끝난다.

윈도우10 압축 풀기 (ZIP 풀기)

윈도우10 압축 풀기
마우스 오른쪽-압축 풀기(T)...

1. 압축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압축 풀기(T)... 를 선택한다.

윈도우10 압축 풀기
압축 풀기(E)

2. 완료되면 압축을 푼 파일 표시(H)는 해도 되고 안 해도 상관없다. 압축 풀기(E)를 선택한다.

이상으로 압축 프로그램 없이 윈도우10 기본 기능으로 압축하는 방법과 압축 파일을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압축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는 분할 압축을 해야 된다든가, 분할 압축된 파일을 풀어야 될 때, 그리고 특정 압축프로그램이 압축한 파일을 풀 때 사용하는 것이지 반드시 설치할 필요는 없다. 

※ ZIP파일로 압축 및 ZIP압축 풀기만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