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샤오미 공유기 와이파이 끊김 현상 해결 방법

반응형

이번에 공유기를 사오미 공유기로 교체하고 만족하면서 사용중이다. 특히 직관적이고 복잡한 설정없이 간편하게 공유기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예를 들면 와이파이 채널이라든지, QoS 그런 어려운 용어를 사용하지 않아서 일반 사용자들도 어려움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다. 

샤오미 공유기도 다른 공유기와 마찬가지로 와이파이가 끊기는 현상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이를 대비하여 샤오미 공유기 와이파이 끊김현상 개선가속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사실 신호 강도가 국산 공유기 보다 세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느리거나 끊기는 일은 없을 것이다. 

샤오미 공유기 와이파이 가속 방법

스마트폰에서 Mi Wi-Fi 앱을 실행시킨다. 샤오미 공유기 설정은 웹으로 하는 것보다 미 와이파이 앱으로 하는 것이 편하다.

샤오미 공유기 와이파이
도구 상자 - Wi-Fi 가속

하단에 도구 상자 탭에서 Wi-Fi 가속을 선택한다.

샤오미 공유기 와이파이

그럼 알아서 자동으로 와이파이 품질, 신호 강도, 최적의 채널 등을 찾는다.

샤오미 공유기 와이파이
가속 시작

필자의 경우 2.4Ghz 와이파이 신호를 낮게 해두었었는데 신호 강도를 증가시키라고 나온다. 가속 시작을 선택하면 모든 설정이 한번에 끝난다.

샤오미 공유기 와이파이

원터치로 와이파이 가속에 성공하였다.

실제로 10%의 속도 향상으로는 체감으로 느껴지진 않지만, 샤오미 공유기에도 와이파이 끊김현상을 개선할 수 있는 설정이 있다는것을 알면된다.

사실 신호 강도가 국산 공유기에 비해 높기 때문에 상관은 없을 것 같지만, 와이파이 채널 간섭 현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원터치 와이파이 가속 설정으로 최적의 와이파이 채널을 찾아 쾌적한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