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구글카메라 갤럭시 엑시노스 버전 노루팅

반응형

아이폰 카메라 보다 좋다는 구글 픽셀폰2 카메라의 엄청난 성능은 구글카메라 HDR+ 그리고 포트레이트 모드에서 나온다. HDR+는 풍경사진 그리고 포트레이트모드는 인물 사진에 최적화 되어있다.

차피 플래그쉽 스마트폰이면 카메라 센서 성능은 다들 비슷할텐데 결국은 카메라 앱의 차이다. 그래서 구글카메라 앱을 사용하면 되는데 대부분 루팅을 해서 구글카메라를 설치하는 방법이 많이 알려져있다.

특히나 갤럭시7 이후 모델은 엑시노스 칩셋을 사용하여 구글카메라 앱을 사용하기가 어려웠는데 XDA에서 엑시노스 칩셋용 구글카메라가 포딩되었다. 루팅을 할 필요도 없다. 역시 갓XDA!

엑시노스 구글카메라 apk 설치와 몇 가지 세팅이 필요한데 이 포스팅에서 apk 다운로드와 셋팅 방법을 보고 따라하면 갤럭시에서 구글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

구글카메라

갤럭시 구글카메라 apk 다운로드

갤럭시 구글카메라 APK

갤럭시 구글카메라 다운로드 XDA

갤럭시S7부터 갤럭시노트9까지 정리된 구글카메라다. 루팅없이 apk 버전으로 설치하만 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불안정하기 때문에 기종별로 조금씩 문제가 있다. 

갤럭시 구글카메라 지원목록

국내 출시 모델은 모두 엑시노스 칩셋이므로 Exynos에 링크된 것으로 구글카메라apk를 다운로드 받아서 스마트폰에 설치하도록 하자. 

설정 방법 (갤럭시S7 기준)

노트9은 그대로 사용하면되지만, 갤럭시S7 기준으로 일단 작동은 되는데 몇 가지 설정을 더 해줘야된다.

엑시노스 구글카메라
Settings

Settings 선택

엑시노스 구글카메라
B-S-G Mod settings

B-S-G Mod Settings 선택

엑시노스 구글카메라
Model / Portrait mode on all models

Model을 Nexus 6로 변경하고 Portrait mode on all models를 활성화 시킨다.

엑시노스 구글카메라
Developer Settings

다시 전단계로 빠져나와 맨 아래에 있는 Developer Settings를 선택

엑시노스 구글카메라
camera.faceboxes 체크 / camera.af.debug.show 체크해제

살짝 아래로 스크롤하여 camera.faceboxes는 체크 하고 camera.af.debug.show는 체크 해제 한다.

설정은 여기까지다. 이제 구글 카메라로 촬영하고 스냅시드로 보정하여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사진을 직접 찍어서 비교를 해야 되는데 구글카메라 apk 다운로드와 설정 방법만 남기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