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내장그래픽 성능향상

반응형

지포스 또는 AMD 그래픽카드 없이 기본 내장 그래픽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 있긴 있다. 그래도 윈도우10 다이렉트X12 그리고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를 통해 조금이나마 나은 게임 플레이를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게임뿐만 아니라 비디오 인코딩 성능도 향상되니 영화나 유튜브를 자주본다면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는 필수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다. 마침 필자의 미니PC가 인텔 HD 그래픽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업데이트하는 김에 포스팅으로 정리하였다.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작하기

 

먼저 인텔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하여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시작하기를 통해 인텔의 모든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있고 아래 인기 있는 다운로드에서 최신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만 따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지금 다운로드

포스팅은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를 예를 들어서 설명하겠다.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시작하기를 클릭하여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
설치

약관에 동의하고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 설치를 진행한다.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
실행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을 클릭한다.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그러면 웹 브라우저가 다시 열리고 업데이트가 가능한 인텔 드라이버를 검색한다. 

업데이트 가능한 드라이버
Update available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가 구버전이면 Graphics 옆에 업데이트 가능 표시가 뜬다. Intel HD Graphics 옆에 Update available을 클릭한다.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Windows용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Windows 용 [버전]을 클릭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 설치 파일을 받도록 한다.

인텔 드라이버 다운로드

글자가 가려졌는데 파란색이 다운로드거나 설치인것 같아 클릭해보니 그래픽 업데이트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되었다. 아폴로레이크를 아폴로 호수 라고 번역하다니...그것도 인텔 홈페이지에서?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Next

이제부터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할 수 있다. Next를 클릭하자.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다음

다음을 클릭하여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하도록 한다.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예, 지금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드라이버 설치 후에는 재시작 필수.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다시 인텔 다운로드 센터에 가보면 그래픽카드는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다고 초록색 글씨로 표시 되어있다. 기왕 업데이트 한거 무선 관련 업데이트도 모두 완료하였다.

인텔 HD 그래픽 제어판
인텔 HD 그래픽 제어판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니 인텔 그래픽 제어판이 위 화면으로 변경되었다. 어짜피 인텔 내장 그래픽카드로는 한계가 있지만 게임 최적화를 하고 싶다면 인텔 그래픽으로 최적화되는 게임을 클릭하여 최적화 하면 된다.

인텔 드라이버 도우미 제거

마지막으로 만약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모두 완료해서 인텔 드라이버 지원 도우미를 삭제하고 싶다면 Intel Driver & Support Assistant 프로그램을 제거 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