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레인미터 스킨 적용방법

반응형

한때, 레인미터로 데스크탑 꾸미기에 엄청 빠져있던적이 있었다. 어느순간 귀찮아서 손뗏지만, 찾아보니 아직도 업데이트가 계속 되고 스킨도 나름 활발하게 제작되고 있다.

시계부터 시작해 날씨, 달력, CPU 점유율, RAM 사용량, 보조기억장치 용량, 배터리 잔량, 시스템 온도, 뮤직플레이어 등 다양한 위젯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스킨들을 조합하여 나만의 스킨도 만들 수 있다. 

보통 레인미터 그리고 RocketDock 프로그램의 조합으로 데스크탑 바탕화면을 꾸미는데 사용하는데, 한번 레인미터에 빠지면 헤어날 수 없을 정도로 매력있는 프로그램이다.

레인미터

레인미터 최신버전 다운로드 

레인미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Download Final을 클릭하면 최신 레인미터 정식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레인미터 최신버전 다운로드
Download Final

레인미터 설치

레인미터 설치

설치는 어렵지 않다. 일반 설치를 권장하며, 64비트 PC는 64비트 버전 설치를 체크하고 진행한다.

레인미터 기본 스킨

기본스킨은 이런 형태이다. 오랜만에 설치해보았는데, 최신 버전은 한글도 기본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옛날 처럼 한글패치를 할 필요가 없다.

레인미터 스킨

레인미터 스킨
iStive
omnimo
javis

공개된 스킨들인데 레인미터 스킨을 적용하면 데스크탑 바탕화면을 위 스크린샷 처럼 멋있게 사용할 수 있다. 단, 바탕화면에 아이콘 정리는 필수다.

레인미터 스킨 적용 방법

레인미터 스킨은 DevianArt에 보면 자료가 많다. 마음에 드는 스킨을 찾아 Download를 클릭한다.

rmskin
rmskin

그럼 이렇게 rmskin 확장명으로 된 레인미터용 스킨 자동 설치 파일 형태로 제공되는 스킨이 있고, 수동 설치해야되는 스킨도 있다. 포스팅에서는 rmskin 스킨 설치 방법만 언급하겠다.

레인미터 스킨 적용 방법

Install을 클릭하면 스킨이 설치된다.

레인미터 스킨 적용 방법

이전에 불러와있던 스킨들은 닫기를 해주고

레인미터 스킨 적용 방법

이렇게 설정이 지원되는 스킨은 세팅하기가 편하다. 하나씩 설정하면서 스샷과 비슷하게 만들어가면 된다. 이상, 레인미터 다운로드 부터 스킨 적용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세세한 설정은 검색해보면 많으니 찾아보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