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한글 pdf 저장 방법

반응형

업무를 하다보면 한글문서 hwp를 pdf로 변환 작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괜히 회사에서 잘 알아지도 못하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았다가 라이센스 위반 당하지말고, 이럴때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필요는 없고, 온라인 PDF 변환 사이트 및 한글과컴퓨터 한글 자체 기능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한글은 업무때문에 설치되어 있을 것이니,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가 설치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포스팅하겠습니다. PDF가 표준 문서인 덕분에 거의 모든 문서작업 프로그램에서 PDF로 저장기능이 지원된다는 것이 다행이네요.

1. HWP PDF 변환 사이트 이용

이 방법은 아래한글 프로그램이 없을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pdf 변환 사이트에 hwp 파일을 업로드해서 변환 뒤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사용법은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 칸에다가 hwp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해서 변환시키면 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2. PDF로 저장하기 

hwp를 pdf로 변환

지금부터는 한글과컴퓨터 한글 프로그램이 있는 분들이 사용하면 되는 방법입니다. PDF로 변환하고 싶은 한글 hwp 문서를 열고, 

hwp를 pdf로 변환
PDF로 저장하기

상단의 메뉴에서 '파일-PDF로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hwp를 pdf로 변환

그리고 PDF로 변환할 문서명을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hwp를 pdf로 변환

그러면 hwp 문서가 pdf로 변환되어 저장됩니다. 한 번 열어볼까요?

hwp를 pdf로 변환

기존에 작성했던 문서와 똑같이 보일 겁니다. 해당 문서를 작성하신 분들이 pdf 파일도 만들어야될 때는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2. PDF로 인쇄 

이 방법은 PDF로 저장하기 기능이 없었을 때 사용하던 방법입니다. 이래나 저래나 결과는 같습니다. 

hwp를 pdf로 변환
인쇄

상단메뉴에서 '파일-인쇄'를 클릭합니다. 

hwp를 pdf로 변환

  • Microsoft Print to PDF
  • Hancom PDF
  • PDF 저장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위 3가지 항목 모두 PDF로 저장이 가능하니, 프린트 목록중에 위 3가지 중에서 아무거나 선택해서 인쇄를 클릭하고, 

hwp를 pdf로 변환

저장할 PDF 파일명을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HWP 문서를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한글 pdf 변환 프로그램 설치없이 한글 자체에서 hwp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