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은?

반응형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잠시 자리를 비웠는데 10분뒤에 모니터가 시커멓게 절전모드로 진입하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 이럴 때 마우스를 잡고 휘적휘적 움직임을 주어 다시 모니터 절전모드에서 탈출하는데, 매번 마우스를 움직여줄 수 없는 노릇이다. 

특히 긴 시간의 영상을 볼 때 (특히 영화) 컨텐츠를 보면서 매번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는것에 신경을 쓰면서 마우스를 움직일 필요 없이, 미리 모니터 절전모드를 해제 해놓으면 된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10 노트북 및 PC의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앞으로도 필자는 윈도우10 이하의 운영체제는 철저히 무시하고 윈도우10 위주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

대부분 모니터 절전모드를 제어판의 전원 옵션으로 소개하기 때문에 필자는 윈도우10 설정에서 모니터 절전해제 하는 방법부터 소개 하겟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
시스템

모니터 절전모드를 해제하기 위해 먼저 윈도우 설정을 열고 시스템을 클릭한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
전원 및 절전 - 화면 - 없음

왼쪽 메뉴에서 전원 및 절전 탭을 선택한 다음, 맨 위에 보이는 화면 전원 사용 시 다음 시간이 경과하면 끄기를 없음으로 선택하면 된다. 혹시 모르니 관련 설정에 있는 추가 전원 설정도 클릭해본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

이제 제어판의 전원옵션이 열리는데 왼쪽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을 클릭한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
해당 없음

현재 기본 전원 관리 옵션이 고성능이기 때문에 고성능의 디스플레이 끄기를 해당없음으로 변경한 것이다.

보통 노트북이면 절전모드로 되어 있을 것이다. 대부분 노트북도 항상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끄기는 해당 없음으로 선택하면 된다.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서 대부분 윈도우 최적화라면서 가장 처음 하는 행동이기도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