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 스마트폰으로 하는 방법 ipTIME Mobile Manager

반응형

저 같은 아이피타임 기존 사용자들은 ipTIME Mobile Manager 앱이 출시된 사실조차 몰랐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기회에 ipTIME mobile 앱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작년 ipTIME에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iUX(ipTIME User eXperience)가 적용된 기점으로 스마트폰으로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이 가능했었는데, ipTIME Mobile Manager라는 앱으로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PC를 잘 사용하지 않거나 스마트폰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이 공유기를 설정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ipTIME Mobile Manager 앱 다운로드

  1.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iOS 앱스토어에서 'iptime mobile manager'를 받습니다.
  2. 본인이 사용하는 ipTIME 공유기에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 연결을 합니다. 
  3. 아이피타임 공유기 펌웨어 버전이 9.96.0 이하면 먼저 아이피타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아이피타임 모바일 매니저를 처음 실행하면 위 그림과 같이 iUX 사용이 가능한 공유기가 표시되며, iUX 사용을 위하여 필수적인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접속시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2017/02/16 - [팁/네트워크] - ipTIME 아이피타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ipTIME Mobile Manager 설정 방법

로컬 네트워크 검색
로컬 네트워크 검색중...
공유기등록
공유기 등록

처음 실행하면 로컬 네트워크 검색 중... 이라고 뜨는데, 조금 기다리면 본인이 사용하는 공유기 이름이 뜹니다. 여기서 공유기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공유기주소
등록
로그인
로그인

  • 공유기 주소는 ipTIME 공유기로 접속하는 주소입니다. 아이피타임을 설정할 수 있는 주소는 기본 '192.168.0.1'이며(아이피타임 제품 공통) PC 웹 브라우저로 아이피타임을 설정할 때 접속하는 주소입니다. 
  • 로그인 이름과 로그인 암호는 기존에 공유기로 접속하던 아이디와 암호입니다. 처음 공유기를 설치하셨다면 초기값은 admin / admin 입니다. 

※ 로그인할 때마다 이미지 문자를 입력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보안상 어쩔 수 없습니다. 

요약정보
시스템 요약정보
설정
ipTIME Mobile Manager 메뉴
iptime mobile manager
ipTIME Mobile Manager 메뉴

PC에서 설정할 수 있는 모든 설정을 모바일 매니저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ipTIME Mobile Manager 앱 없이 모바일 관리자 이용 방법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아이피타임 모바일 관리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 앱을 실행합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IP주소 (아이피타임 기본 설정 주소 : 192.168.0.1)를 웹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입력합니다. 

관리자 로그인

ipTIME Mobile Manager 앱을 이용했을 때와 같은 모바일 관리자 화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모든 기능을 이용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으로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피타임이 국내에서 판매량이 많은 만큼 편리한 기능을 많이 제공해주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