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HDR 재생

반응형

이번에는 네이버TV 기능이 빠져버린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안내와 주요 기능들을 살펴보겠다. 

요즘 대부분 PC들이 사양이 좋아져서 예전처럼 가벼운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를 굳이 찾을 필요가 없어서 취향에 따라서 여러 플레이어들을 사용해보고 취향에 맞는 것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그래도 기왕이면 추가적인 코덱 설치가 필요없고 사용하기 편한 플레이어를 권장한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같은 경우 네이버TV 기능 때문에 많이들 찾는 미디어 플레이어였다. 그러나 네이버TV 기능이 빠져버렸는데도 소개하는 이유는 쉽고 직관적인 사용방법과 HDR 고명암비 재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HDR 기능을 한번 사용해보면 앞으로 컴퓨터로 영화볼때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를 찾게 될 것이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는 네이버 자료실이나 네이버툴즈 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 둘 중 아무데서나 다운로드해도 상관없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현재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는 서비스 종료하여 고객센터에서 따로 다운로드 해야된다. 또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도록 한다. 

[소프트웨어] -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다운로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되면 인스톨을 진행해보자. 설치하면서 네이버 자사 프로그램을 끼워서 설치할법도 한데 그런 것이 없었고 쉽게 설치할 수 있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깔끔한 UI의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가 설치되었다. 간단한 설정들은 퀵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와 기능들은 거의 비슷해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기능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기능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의 주요 기능들인데 여기서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 보다 특이한 점들만 몇가지 소개해보겠다. 

자막편집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극장체

다른 동영상 재생기와는 다른 차별점이라 볼 수 있는데 동영상 재생 중에 퀵메뉴에서 자막 크기와 글꼴을 변경할 수 있다. 영화의 경우 극장체를 적용하면 몰입감이 더 높아질 것이다. 

HDR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HDR
일반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HDR
HDR 재생

HDR 재생은 육안으로도 그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난다. 그동안 팟플레이어만 사용해서 몰랐는데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도 상당히 괜찮은 동영상 플레이어였다. 

앞으로 영화볼때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로 자막은 극장체를 적용하고 HDR 재생을 사용해서 시청할 예정이다. 네이버TV 기능이 빠져서 아쉽지만, 동영상 플레이어로만 생각해도 괜찮은 플레이어라고 판단된다. 이상 네이버 플레이어 다운로드 그리고 주요기능들을 살펴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