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아크로에디터 국산 무료에디터 문서비교 acrodiff

반응형

아크로에디터는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무료 텍스트 편집기 프로그램이다. 통합 개발 환경 IDE를 사용하는 경우 대부분이지만, 울트라에디트 에디트플러스 같이 가볍고 간단한 편집기만 필요하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크로에디터가 있다.

메모장만 사용하면 불편한 요소가 많기 때문에 부가적인 기능이 있는 텍스트 에디터를 이용해서 HTML을 편집하는 것이 편하다.

대부분의 텍스트에디터에 있는 기능은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공개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직장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국산 프로그램답게 한글 입출력이 자유롭고 아래한글 HWP 파일도 편집이 가능하다. 그리고 함께 설치되는 문서비교 프로그램인 AcroDiff 때문에 Acroedit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다. 

아크로에디터 국산 무료에디터

아크로에디터 다운로드

아크로에디터 다운로드

아크로에디터는 네이버자료실 및 개발사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기본버전은 네이버자료실에서 받으면 되고, 유니코드 버전이나 포터블 버전이 필요하면 제작사의 홈페이지 아크로소프트에서 찾을 수 있다. 

아크로에디터 다운로드

아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아크로에디터 최신 버전이나 유니코트 64비트용도 구할 수 있다. 일반적인 버전은 그냥 최신 개발 버전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받으면 된다.

아크로에디터 설치아크로에디터 설치

설치는 어려운 것 없이 다음 버튼만 클릭하면 쉽게 가능하다. 설치하면서 아크로에디터가 완전 무료소프트웨어임을 한번 더 강조하고 있다. 

아크로에디터

아크로에디터는 MDI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여러 파일을 동시에 편집할 수 있으며 각종 편집 정보를 INI파일에 저장하여 레지스트리에 손상을 입히지 않는다고 한다. 

Acrodiff

AcroDiff
문서비교

두개의 문서를 비교하여 무엇이 달라졌는지 찾을때 좋은 프로그램이다. 이 Diff 프로그램이 강력해서 아크로에디터를 찾는 사람이 있을 정도이다. 두 파일 간의 차이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파일 병합도 가능하다. 

이상 국산 무료 텍스트 편집기 아크로에디터에 대해 알아보았다. 무료인데다가 문법 강조기능이 있어서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툴이며, 사용해본 사람들 대부분 평이 좋은 프로그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