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노트9 빅스비 끄기 어떻게?

반응형

빅스비는 갤럭시S8 그리고 갤럭시S8플러스와 함께 정식으로 출시된 삼성의 딥러닝 기반의 음성비서 인공지능 서비스다. 

아이폰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 삼성 빅스비 모두 인기 있는 인공지능 AI지만, 처음에만 신기할 뿐이고 나중에는 사용하지 않게 된다. (모두가 그런것은 아니지만)

빅스비 기능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상관없는 포스팅이겠지만, 구글 어시스턴트와 중복으로 사용할 필요가 없고, 빅스비 음성 서비스를 원하지 않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은 갤럭시노트9 빅스비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분명히 갤럭시S9 기준의 설명을 보면 빅스비 물리 버튼을 끄는 기능이 있는데, 갤럭시노트9은 빅스비 물리버튼으로 빅스비 끄기가 불가능하다. 일부러 막아놓은 것 같으니, 빅스비 서비스를 모두 비활성화해서 끄는수 밖에 없다.

갤럭시노트9 빅스비 끄기

갤럭시노트9 빅스비 버튼 끄기

먼저, 갤럭시노트9 빅스비 물리버튼 부터 비활성화 하겠다. 빅스비 물리버튼은 왼쪽 볼륨버튼 아래 위치해있어서 한 번 잘못누르면 빅스비가 실행되서 거슬린다.

빅스비 버튼 끄기
설정

빅스비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한다. 

빅스비 버튼 끄기
빅스비 버튼

그러면 빅스비 보이스 설정으로 진입하게 되는데, 빅스비 버튼에 들어간다.

빅스비 버튼 끄기
두 번 눌러서 열기

갤럭시노트9 빅스비 끄기는 비활성화 대신 두 번 눌러서 열기라는 옵션이 있다. 빅스비 오작동 방지를 위해 두 번 눌러서 열기를 선택한다.

빅스비 보이스 음성호출 끄기

빅스비 보이스 음성호출 끄기
음성 호출

다시, 빅스비 보이스 설정에서 음성 호출 메뉴를 누른다.

빅스비 보이스 음성호출 끄기
"하이 빅스비"로 호출하기

음성 호출 메뉴에서 "하이 빅스비"로 호출하기 옵션을 비활성화 한다. 그러면 '하이빅스비'라는 단어에 빅스비가 응답하지 않게 된다.

빅스비 브리핑 끄기

빅스비 브리핑 끄기

모닝알람과 함께 시작되는 빅스비 브리핑을 끄는 방법은, 시계 앱을 실행하고 알람설정을 열면 중간에 빅스비 브리핑 옵션을 비활성화 하면 된다. 

빅스비 홈 끄기

빅스비 홈 끄기
빅스비 홈

빅스비 음성 서비스는 아니지만 홈화면에 존재하는 빅스비 홈을 끄는 방법은, 배경화면 빈 공간을 길게 터치하여 화면을 맨 왼쪽으로 넘기면 빅스비 홈비활성화 할 수 있다.

빅스비 홈 알림 끄기

빅스비 홈 알림 끄기
알림

설정에서 알림을 누르면, 

빅스비 홈 알림 끄기
빅스비 홈

알림을 받을 앱 목록에서 빅스비 홈비활성화 시키면 된다.

빅스비 보이스 백그라운드 끄기

이미 많이 알려진 방법으로, 개발자 옵션에서 백그라운드에서 작동되고 있는 빅스비 보이스를 중지시키는 방법이다.

빅스비 보이스 백그라운드 끄기
휴대전화 정보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누른다.

빅스비 보이스 백그라운드 끄기
소프트웨어 정보

휴대전화 정보에서 소프트웨어 정보를 누른다.

빅스비 보이스 백그라운드 끄기
빌드번호

중간에 있는 빌드번호5번 연속으로 터치하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된다. 

빅스비 보이스 백그라운드 끄기
개발자 옵션

다시 설정으로 와보면 맨 아래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다. 개발자 옵션을 연다.

빅스비 보이스 백그라운드 끄기
백그라운드 확인

여기서부터는 터치를 조심해된다. 다른 옵션은 건들지말고 개발자 옵션 중간쯤에 있는 백그라운드 확인에 들어간다.

빅스비 보이스 백그라운드 끄기
빅스비 보이스

여기서도 조심해야되며 다른 앱은 중지시키지말고 빅스비 보이스를 찾아서 비활성화 하도록 한다. 빅스비 보이스가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지 않게 된다.

이상, 갤럭시노트9 기준으로 빅스비 끄기 및 빅스비 보이스 끄기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빅스비나 구글어시스턴트나 운전중에는 정말 편리한 기능이다. 그러나 사용하지도 않는데 나도 모르게 작동되어 민망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 포스팅에서 안내한 과정으로 빅스비 끄기가 가능하다.

2018/03/14 - [모바일] - 애니메이션 배율 설정 안드로이드 속도 향상

2018/03/13 - [모바일] - 갤럭시 개발자 옵션 활성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