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게임런처 삭제 방법 게임툴즈

반응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에서 게임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게임런처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유용한 기능이긴 한데 사실 필요가 없다. 

요즘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도 많이 개선되었고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스펙도 많이 올라가서 예전처럼 딱히 최적화 작업이 필요가 없는데, 사실 필요없는 기능이 실행되고 있거나 눈에 보이면 거슬리기 마련이다. 

게임런처는 여러 게임들을 한 폴더 에 모아주고, 신작 게임을 소개하는 그런 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실 필요가 없다. 그러나 게임구동 후 실행되는 게임툴즈는 게임 중 방해금지 기능이나 캡쳐, 인터넷이나 다른 앱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게임툴즈는 꽤나 유용하다. 

갤럭시 게임런처 삭제 방법 게임툴즈

갤럭시 게임런처 삭제 방법

지금부터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게임런처 기능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사실 삭제는 할 수 없고 비활성화는 가능하다. 

갤럭시 게임런처 삭제 방법갤럭시 게임런처 삭제 방법

게임런처는 일반 폴더처럼 생겼는데 열어보면 일반 폴더와는 다르다는 느낌이다. 사실 사용하지 않아도 그만이지만, 불필요한 기능이라고 판단하면 눈에 거슬리므로 비활성화 하려고 한다. 

갤럭시 게임런처 삭제 방법
유용한 기능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에 들어간다.

갤럭시 게임런처 삭제 방법
게임 지원

유용한 기능에서 게임 지원을 선택한다. 

갤럭시 게임런처 삭제 방법
게임런처 및 게임툴즈 비활성화

게임지원에서 게임런처를 비활성화 하면 게임런처 아이콘이 사라지고 비활성화 된다. 갤럭시S7을 사용할때는 게임툴즈까지 함께 비활성화가 가능했는데, 노트9은 게임툴즈는 비활성화 할 수 없었다. 

게임툴즈

마지막으로 갤럭시노트9의 경우 게임런처를 비활성화 해도 게임툴즈는 비활성화되지 않고 계속 실행할 수 있었다. 노트9의 게임툴즈의 경우 네비게이션바에 숨겨져있어서 게임하는데 그렇게 방해는 되지 않으니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이상, 갤럭시 게임런처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노트9을 제외한 다른 기종은 게임툴즈까지 비활성화 할 수 있는 것 같으니 게임런처 및 게임툴즈 기능이 필요하지 않다면 이렇게 비활성화 시킬 수 있다. 

[Mobile] - 갤럭시 빅스비 끄기 어떻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