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로지텍 AS 접수방법 마우스 수리 후기

반응형

사용하던 로지텍 G603 무선 마우스에 휠이 문제가 생겨서 AS를 접수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제가 직접 경험해본 로지텍 마우스 및 로지텍 제품 AS 접수 방법과 함께 G603 무선 마우스 AS 후기를 정리하였습니다.

근처 내방할 수 있는 로지텍 AS센터가 있으면 좋겠지만, 몇군데 없기 때문에 대체로 택배로 고장난 제품을 보내야 됩니다. 그리고 택배접수는 서울에 있는 로지텍 서비스 센터인 TG 삼보서비스에서만 담당하고있습니다.

AS 접수하는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만원 정도 하는 제품이면 모르겠지만, G603은 아직도 6만원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나름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AS를 받고싶었습니다.

로지텍 정식 수입 제품은 이렇게 AS가 가능하며 (제품마다 보증기간 다름), 병행수입 제품은 AS가 불가능하지만, 구매한지 1년안이면 구매처에서 해결해주는 곳도 가끔 있다고 합니다.

로지텍 AS 접수방법 마우스 수리 후기

먼저 A/S접수전에 일부 제품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일부 문제가 해결될 수 있으니 펌웨어 업데이트부터 하고, 그래도 이상이 있다면 A/S를 진행하도록 합시다. 왜냐하면 접수중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했는지를 물어보기 때문입니다.

로지텍 AS 온라인 접수방법

1. 로지텍 고객센터 전화하기 

  • 통화가능 시간 : 월-금, 9:30 AM ~ 5:30 PM

국제전화인데, 수신자 부담이므로 전화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화가 연결되면 통화를 해서 제품의 P/N넘버와 S/N넘버를 알려줘야 됩니다.

2. P/N 번호 및 S/N 번호 확인

제품에 있는 PN 및 SN 번호가 적힌 스티커를 확인해서 유선상으로 말해야 됩니다.

3. 고장접수

그다음, 제품이 어떻게 고장났는지 말해줍니다. 이때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했는지를 물어보는데 원만한 진행을 위해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A/S접수전에 해둡시다.

4. 이메일

마지막쯤에 나의 메일주소도 알려줘야 됩니다. 통화 마지막 부분에 A/S가 최종적으로 접수됐다는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as 확인 메일

5. 접수번호 확인

이메일 내용 안에 있는 접수번호를 반드시 확인합니다.

6. 메모지 준비

유선상으로 알려주긴 하지만, 택배를 보내기전에 메모지에 기재할 정보를 기입하여 같이 보내면 됩니다. 

7. 택배 보내기

5번 과정에서 확인한 접수번호를 택배박스 겉에 적어야 됩니다. 배송 보낼 주소는 이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배는 착불로 보내면 안되고 선불로 지불해야 반송되지 않고 접수가 됩니다.

※ 착불로 보내면 반송처리됨.

여기까지 하면, 이제 기다렸다가 택배 받을 일만 남았습니다. 제품이 A/S센터로 입고된 후 엔지니어가 정품여부와 보증기간을 재확인하며, 기기상의 결함과 보증기간 이내의 제품으로 확인이 되면 무상으로 A/S처리가 진행됩니다. 

단, 고객 과실로 확인이 되면 무상으로 A/S진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S완료

대략 3주만에 A/S가 완료되어 택배가 왔습니다. 제품받을 때는 택배비를 부담하지 않아도 됩니다.

로지텍 AS 접수방법 마우스 수리 후기

배송중 파손되지 않게 뽁뽁이 까지 싸서 수리내역서와 함께 G603이 돌아왔습니다.

로지텍 AS 접수방법 마우스 수리 후기

바로 G603의 휠 스크롤을 작동시켜보니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되었습니다. 수리내역서에 따르면 휠을 교체했다고 나와 있네요. 가끔 노답인 경우에는 리퍼로 교체해준다는 말도 있는데 제품마다 다른듯 합니다.

정확하고 빠른 A/S진행을 위해 위 사항들을 빠뜨리지말고 숙지한다음 A/S를 진행하도록 해야됩니다. 분명히 번거롭지만 내방할 수 있는 센터가 적기 때문에 지방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택배를 보내는 것이 가장 간편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로지텍 마우스를 직접 온라인 AS를 신청해서 접수해보니 가장 어려웠던 점은 전화였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일텐데 이것만 처리하면 나머지는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2018/03/04 - [리뷰/IT 제품리뷰] - 로지텍 G603 사용후기 극강의 배터리 효율

반응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