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Preview

어메이즈핏 빕 페이스 스트라토스 버지 간단비교

샤오미의 하위브랜드 화미에서 출시되는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는 스마트 피트니스 트래커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얼마전 샤오미 어메이즈핏 버지 스마트워치가 출시되었다. 그러나 각각의 어메이즈핏들은 기능이 모두 비슷하며, 디자인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결정하면 될 문제다. 

특히나 어메이즈핏 빕 스마트워치는 우수한 배터리 수명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나머지 시계들도 훌륭한 피트니스 트래커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이 어려울 수 있다. 

같은 사양같아보여도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어메이즈핏 버지, 빕, 스트라토스, 페이스를 한번에 비교하려한다. 

어메이즈핏 빕 페이스 스트라토스 버지 간단비교

디자인, 디스플레이 

샤오미 어메이즈핏 버지 스트라토스 페이스 3가지의 스마트워치는 모두 원형 디스플레이로 제작되었다. 버지는 무게 46g에 8.9x1.69x0.5인치, 스트라토스는 무게가 60g이며 크기는 9.65x1.38x0.59 인치다. 페이스의 경우 54g 9.65x1.77x0.47인치의 크기다. 
  • Verge : 1.3 인치 360 x 360p AMOLED 디스플레이
  • Stratos : 1.34 인치 320 x 300p LCD 디스플레이
  • Pace : 1.34 인치 300 x 300p LCD 디스플레이
  • Bip : 1.28인치 176x176p LCD 디스플레이
마지막으로 원형이 아닌 어메이즈핏 은 직사각형 디스플레이와 애플 워치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갖춘 스마트워치다. 9.45 x 0.98 x 0.51 인치의 크기에, 무게는 31 그램이며, 1.28인치 176 x 176 픽셀 LC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다. 

어메이즈핏 빕

4개의 모든 스마트워치는 Corning Gorilla Glass로 보호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으며 방수 등급이 있다. 버지은 IP68, 페이스는 IP67이다. 그리고 수영 및 다이빙이 가능한 워치는 스트라토스가 가능하다.

센서, 운동 모드 및 배터리 

모든 샤오미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는 시계뿐만 아니라 피트니스 트래커로 사용되며 기본적인 라이프 스타일 기능을 제공한다. 그러나 일부 모델은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해주기도 한다. 

어메이즈핏 버지스트라토스는 피트니스 모니터링에 있어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두가지 스마트워치에는 전용 심박수 모니터가 제공되며, 어메이즈핏 버지는 특히 심박수 모니터 정확도가 높다. 

버지스트라토스는 모두 다양한 스포츠 모드를 지원한다. 기본 워킹과 러닝부터 축구와 골프까지 12가지 운동모드가 지원된다. 버지에 또다른 주목할만한 점은 알리페이 및 유니언페이 뿐만 아니라 중국의 대중교통 요금지불과 같은 기능을 내장한 NFC칩이 있다. (중국에서만 사용가능) 

피트니스 트래커
버지 NFC

어메이즈핏 페이스 그리고 스마트워치는 심박수센서 기능이 있지만 운동 유형의 범위가 제한된다. 페이스는 4가지 유형의 활동 (달리기, 걷기, 실내 달리기, 트레일 달리기) 들을 추적할 수 있으며 은 조깅과 싸이클링만 지원한다. 

어메이즈핏 페이스

배터리는 피트니스 트래커를 선택할 때 고려할 핵심요소중 하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충전에 대한 걱정을 하지않기 위해 스마트밴드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샤오미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가 정상적인 일상 사용으로 한번 충전으로 최대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버지, 스트라토스, 페이스는 한번 충전하면 5일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배터리 타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가장 큰 메리트라고 볼 수 있다. 

어떤 스마트워치를 사야될까요?

마지막으로 샤오미 스마트워치 4종류의 요점만 짚어보자. 

어메이즈핏 버지 스트라토스 페이스 빕

스펙이 비슷하기 때문에 개인 디자인 취향에 크게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어메이즈핏 버지는 적당한 가격에 스트라토스와 거의 동일한 피트니스 기능과 함께 고정밀 심박모니터를 제공한다. 그러나 내장 NFC 기능은 한국에서 사용할 수 없으므로 무쓸모다. 

어메이즈핏 스트라토스는 방수등급도 높고 스포츠 기능이 많아서 좋은 기기지만, 많이 비싼 편이다. 수영을 하거나 물에 자주 닿는다면 스트라토스를 선택한다.

어메이즈핏 페이스는 버지와 거의 동일하지만, 4가지 유형의 스포츠 추적만 지원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활동만 하는 사용자면 상관없을 것이다. 또한 깔끔한 디자인이 장점이 될 수 있다. 

어메이즈핏 은 기능이 제한적이지만, 추가 기능없이 30일 가까이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최우선으로 한다. 그리고 애플워치와 비슷한 디자인에 심플한 디스플레이를 선호한다면 괜찮은 선택이다.

[리뷰/사용후기] - 샤오미 스마트워치2 PACE 비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