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에서 아주 예쁜 무선 키보드를 발매하였다. 이 키보드는 2.4Ghz 및 블루투스 듀얼 모드 연결을 지원한다. 심지어 디자인은 로지텍의 무선키보드와 많이 닮았는데 샤오미 디자인의 핵심인 화이트 컬러를 입혔다.샤오미 Miiiw MWBK01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는 104키 풀배열 사이즈이며 블루투스와 USB 연결을 쉽게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디바이스에 연결할 수 있다.
단순히 화이트 색상의 무선 키보드라고 했었으면 장난감 처럼 느껴졌을 텐데, 디자인은 로지텍과 많이 닮았고 멀티디바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왠지 완성도가 높아보여서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다.
샤오미 Miiiw 블루투스 키보드
멀티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한 흰색 블루투스 키보드
디자인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에는 ABS 원형 키캡이 눈에 뜨니다. 키보드의 모든 문자는 레이저 각인으로 명확하게 보인다. (물론 영문 각인밖에 없지만)
키보드 뒤쪽으로 돌려보면 베이스에는 그레이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졌으며 전체적인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다.
키보드의 모퉁이는 충격 방지 및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바닥 긁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사용시 표면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샤오미 블루투스 키보드에는 오목 및 볼록한 키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다. 각종 기능키들은 볼록이며, 문자 및 숫자키는 오목으로 해두어 기능키와 구분하기 쉽다.
연결
샤오미 Miiiw 블루투스 키보드는 듀얼 모드와 키보드의 F1~F12 키는 다른 기능 모드를 지원하며 Fn키와 함께 빠른 설정이 가능하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백라이트 기능이 빠져서 어두운 저조도 환경에서는 사용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다.
Miiiw 키보드의 USB연결은 매우 간단하다. USB 수신기를 PC또는 노트북과 같은 장치에 연결하기만 하면 키보드를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연결도 매우 쉽기 때문에 연결하는데 1분도 걸리지 않는다. 키보드는 듀얼 모드를 지원하므로 두 개의 장치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타이핑
샤오미 Miiiw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키캡의 높이는 1.5mm 정도다. 키의 스프링백이 기계식 키보드처럼 좋지는 않지만, 블루투스 키보드 중에서는 좋은 키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키보드 상단에는 소프트 고무 홀더가 내장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키보드에 세워놓을 수 있어서 더 편리하다.
PC / Mac 모두 호환
블루투스와 USB 수신기 연결도 편리한데, 키보드는 폭넓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다.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iOS 여러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따라서 대부분의 장치에서 작동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예쁜 디자인뿐만 아니라, 2.4GHz 수신기 연결 및 블루투스 간의 빠른 연결 전환이 가능하다. 실내에서는 각종 무선 장치와 연결하기 편할 것이며, 출장이 잦아서 태블릿 및 무선 키보드가 필요했다면 샤오미 Miiiw 무선 키보드는 훌륭한 사무용품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