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애니메이션 줄이기 간단한 방법

반응형

갤럭시 애니메이션 줄이기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들이 ONE UI로 업데이트 되면서 앱 실행 및 화면전환 할 때 애니메이션이 과도하게 표현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빠르게 사용하기 위해 일부 사용자들이 개발자 모드에서 애니메이션 배율을 조정해서 체감속도를 높히는 방법이 있다. 

그런데 개발자들이 애니메이션 배율을 많이 줄이는 것을 파악했는지 이제는 개발자모드를 활성화 하지 않고 갤럭시 사용자들은 애니메이션 줄이기 옵션으로 애니메이션 배율을 줄일 수 있다. 

이제는 개발자모드에서 안해도 가능

갤럭시 애니메이션 줄이기

이제 개발자 옵션에서 애니메이션 배율 줄이기를 활성화 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애니메이션을 줄일 수 있다. 단, ONE UI로 업데이트된 갤럭시만 가능하다. 먼저 설정을 실행하자. 
설정
유용한 기능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면, 중간쯤에 애니메이션 줄이기 옵션이 있다. 애니메이션 줄이기를 활성화하면 앱 열기 및 닫기 등의 동작에서 화면 모션 효과를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동시에 갤럭시 ONE UI의 과도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이거나 생략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 체감속도도 빨라지는 효과가 있다. 

[Mobile] - 애니메이션 배율 설정 안드로이드 속도 향상

갤럭시가 아닌 타 제조사의 스마트폰들은 여전히 개발자 모드에서 애니메이션 배율을 줄이는 것으로 알고있다. 이상 갤럭시 스마트폰의 애니매이션 효과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