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빅스비 버튼 끄기 방법은?

반응형

빅스비 버튼 끄기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이 갑자기 자사 AI 프로그램이 작동되는 물리 버튼을 추가해서 판매하고 있다. 사실 삼성 빅스비가 처음에만 신기하지, 나중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

물론 운전하는 중에는 유용하게 쓰이겠지만, 굳이 물리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하이 빅스비' 음성 호출로 부르는 것이 더 간편하다. 

빅스비 버튼 맵핑을 통하여 다른 방식으로 작동하게 하는 방법이 있지만, 갤럭시 기종별로 되는 모델이 있고 안되는 모델이 있기 때문에 맵핑에 대해서는 굳이 언급하지 않겠다. 대신 빅스비 버튼 끄는 방법과 빅스비 버튼으로 다른 앱을 실행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다. 

빅스비 버튼 끄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왼쪽 볼륨 조작 버튼 아래에 있는 빅스비 버튼을 한번 누르는 것으로 빅스비가 실행된다. 

빅스비 버튼

하지만 빅스비 버튼은 볼륨키를 조작하거나 할 때, 잘 못 누르는 경우가 더 많다. 그래서 빅스비 버튼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유용한 기능
빅스비 버튼

갤럭시 설정에 있는 유용한 기능에 들어간다. 그리고 빅스비 버튼 메뉴를 선택한다. 필자는 이미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로 변경해놓았는데, 기본 값은 한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 일 것이다.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

빅스비 버튼을 두 번 눌러스 빅스비 열기를 선택한다. 갤럭시노트9 이후로는 완전히 끄는 방법은 없고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로 빅스비가 실행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빅스비 버튼 바꾸기

한 번 누르기 사용

빅스비 버튼을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로 해놓으면, 한 번 눌렀을 때 앱 또는 단축 명령어가 실행되도록 변경할 수 있다. 한 번 누르기 사용을 활성화 해보자. 

앱 열기
앱 선택

한 번 누르기 사용을 사용중으로 활성화 시키고, 앱 열기를 선택한 뒤, 실행하고 싶은 앱을 선택하면 빅스비 버튼을 한 번 눌렀을 때 앱이 실행되게 할 수 있다. 자주 실행하는 앱이라면 등록시켜두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만약, 단축 명령어 실행하기를 활성화 하면 어러 개의 명령을 하나로 합치거나 긴 명령을 쉽고 빠르게 단축시킬 수 있다. 단축 명령어를 추가하고 빅스비 버튼을 통해 빅스비를 조금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단축 명령어
단축 명령어 실행하기

미리 루틴 처럼 짜여진 명령들을 한번의 음성명령으로 처리하는 것과, 내가 지정한 명령어로 빅스비가 수행할 명령을 지정시킬 수 있어서 조금 더 빅스비를 똑똑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차'라고 말하면 블루투스는 켜고, 와이파는 끄고, 음악 재생을 자동으로 실행시킨다. 이를 평범한 방법으로 하게되면, 매번 빅스비를 불러서 하나씩 기능을 켜고 끄는 것을 생각해보면 편리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이상, 빅스비 버튼 끄기 및 버튼 번경하여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