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서버/KODI

Kodi 라이브러리 설정 미디어 파일을 추가하는 방법

반응형

Kodi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지금 포스팅할 내용은 사용자가 미리 다운로드 받아 놓은 미디어 파일(영화, 예능, 드라마 등)을 Kodi 라이브러리에 추가하는 방법이다. 일단은 TV쇼를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할 건데, 라이브러리에 추가해놓으면 예능이나 드라마를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Kodi 라이브러리 추가하기

Kodi 파일 섹션 가기

TV쇼 탭으로 가면 라이브러리가 비었다고 뜬다. 파일 섹션 가기를 선택한다.

Kodi 비디오 추가

비디오 추가...를 선택한다. 

Kodi 비디오 소스 추가

비디오 소스 추가에서 탐색을 선택한다.

새 공유 찾기

미디어가 저장되어 있는 경로를 찾는다.

경로 찾기

경로를 찾아서 확인을 선택한다.

비디오 경로 추가

미디어 소스의 이름이 폴더명으로 자동 입력될 것이다. 확인을 선택한다.

Kodi 콘텐츠 설정

콘텐츠 설정이 뜨는데 이 디렉터리의 콘텐츠를 TV쇼로 변경하고 사용할 정보 제공자는 Local information only로 선택하였다. 왜냐하면 국내 드라마나 예능은 외국 스크래퍼 애드온으로 정보를 불러 올 수 없기 때문에 일단 이렇게 해두고 나중에 변경이 가능하니 확인을 선택한다.

추가된 비디오 폴더 확인

그럼 비디오에 미디어 소스 이름이 뜨는데 선택해본다.

라이브러리 추가 완료

미디어 소스 폴더안의 동영상 파일 목록과 영상의 길이, 음질, 화질의 간단한 정보와 썸네일이 출력된다. 

다음 포스팅은 국내 TV쇼(예능, 드라마) 정보를 불러오기 위한 다음 스크래퍼 사용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2017/06/29 - [KODI/애드온] - Kodi 다음스크래퍼 수동 설치 방법

이렇게 라이브러리를 추가해보니 하나의 동영상 폴더 안에 여러 가지 동영상을 중구난방으로 넣어두는 것보다 Kodi 라이브러리에서 제대로 활용하려면 폴더별로 동영상을 정리해놓아야 효과적이다. 사실 다음스크래퍼까지는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하지만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기도 하니 다음스크래퍼를 사용해보고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