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아이피타임 간이나스 미디어서버 DLNA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아이피타임 간이NAS에 미디어서버 DLNA 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아이피타임의 간이NAS를 사용하기 위해 공유기에서 설정할 것들은 저번 포스팅에서 다루었고 이번에는 윈도우에서 간이NAS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미디어서버, 윈도우 공유폴더, FTP를 모두 다루려니 너무 긴 것 같아서 포스팅을 분리하였다. 미디어서버는 말그대로 미디어 파일인 사진 / 음악 / 미디어만 다룰 수 있다. 간이 나스를 미디어 서버로 사용하고 싶으면 미디어 서버를 추가해야된다.

아이피타임 간이NAS 미디어서버

먼저 미디어서버를 왜 사용하는지부터 알아야 될 것 같다. 이것이 나스를 사용하여 미디어서버를 구축하는 이유이기도 한데 우리는 컴퓨터를 하루종일 켜두지 않는다. 

그러나 공유기는 하루종일 켜두기 때문에 공유기가 서버역할을 해주면 다른 기기로 (다른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등등) 접속해서 미디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피타임 간이NAS 미디어서버
미디어 서버 연결

내 PC나 파일 탐색기를 열어서 미디어 서버 연결을 클릭한다. 그런데 어째서인지 네트워크 위치에 iptime이 추가되었다. 

아마 아이피타임 공유기 서비스 설정에서 미디어 서버를 설치해서 그런 것 같다. 이 포스팅을 먼저 보았다면 반드시 아래 포스팅부터 보고 오는 것이 좋다.

미디어 서버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게 설정되어 더 이상 적을 내용이 없다. 다음은 윈도우 파일 공유 Samba 설정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