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MBC 온에어 실시간방송보기!

반응형

MBC 온에어

이번에는 무료로 지상파 방송 MBC 온에어 실시간방송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포스팅에서 준비한 방법은 3가지로 편한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게다가 스마트폰으로 온에어를 시청하면 로그인 없이 바로 MBC 실시간 TV를 볼 수 있으며, MBC 편성표만 제대로 파악하고 있으면 원하는 시간에 본방 및 재방을 챙겨볼 수 있다. 

MBC 온에어의 경우 본 채널인 MBC 뿐만 아니라, MBC every1, MBC DRAMA, MBC MUSIC, MBC ON, MBC NET 까지 시청이 가능하다. 

다시보기 VOD 서비스의 경우 통신사 셋탑 및 스트리밍 서비스는 2주이상 기다려야 이전편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엠비씨 에브리원 같이 아예 재방송만 방송하는 채널을 보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다. 

MBC 온에어

MBC 온에어 보는 방법 1. DMB 

아마 MBC 온에어를 시청하는 가장 쉬운 방법일 것이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에는 DMB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요즘에는 실시간 VOD 서비스 때문에 무용지물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별다른 과정없이 바로 MBC를 시청할 수 있다. 

DMB
채널검색

먼저, DMB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이어폰이 필수다. 스마트폰은 예전 피처폰 처럼 안테나를 꺼낼 수 없기 때문에 이어폰을 사용하여 DMB를 수신하기 때문이다. 만약 DMB를 처음 실행한다면 이렇게 검색된 채널이 없을 것이다. 

DMB 전체화질

이어폰을 스마트폰에 장착하고, 채널 검색을 하자. 그러면 myMBC TV 채널이 있는데 여기서 MBC 온에어를 바로 시청할 수 있다. 화질은 거의 SD 화질급이지만, 가로 전체화면에서 보면 그냥저냥 볼만하다. 

MBC 온에어 보는 방법 2. MBC 홈페이지

MBC 온에어 PC

먼저 MBC 온에어 홈페이지를 통해서 MBC 온에어를 시청할 수 있다. 그러나 로그인하지 않으면 3분 미리보기만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MBC 앱을 사용하면 MBC 온에어를 로그인하지 않아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MBC 실시간 방송보기 정식 온에어의 경우 MBC 뿐만 아니라, 재방송 채널인 MBC every1, MBC DRAMA, MBC MUSIC, MBC ON, MBC NET 까지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MBC 온에어 보는 방법 3. MBC 앱

MBC 온에어
MBC 앱 편성표

이제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에서 MBC 앱을 설치하자. PC버전과는 다르게 앱으로 MBC 온에어 로그인 없이 보기가 가능하단 메뉴를 보면 온에어 탭이 있다. 여기서 MBC의 모든 채널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니 편성표부터 확인한다. 

일반화질

요즘 MBC 예능이 대세다. 나 혼자 산다 및 전지적 참견 시청 재방송은 MBC every1 채널이나 MBC DRAMA 편성표를 확인하여 시청하면 된다. 영상을 플레이 하면 어떤 화질로 플레이할지 선택할 수 있는데, 일반화질은 무료로 로그인없이 시청가능하다. 

화질은 역시나 SD화질이다. 고화질 시청을 위해는 MBC 회원가입 및 VOD 유료 서비스 가입이 필요하다. 

MBC 온에어 보는방법 3. POOQ 웨이브

푹TV는 VOD 및 스트리밍 서비스 중에 아마 유일하게 지상파 온에어를 지원하는 앱 입니다. POOQ LIVE 실시간 TV는 MBC 뿐만 아니라 지상파 3사 온에어를 지원합니다. 

POOQ

먼저, POOQ 웨이브 앱을 설치합니다. 웨이브 앱은 이용권 없이 로그인만 하면 모바일 화질로 지상파 MBC 온에어 시청이 가능하다. 

※ POOQ에서 웨이브로 변경 후 로그인하지 않으면 30초 미리보기만 지원됩니다. 

MBC

웨이브 앱을 실행하고 상단 LIVE 탭으로 이동해봅시다. 여기서 #지상파 더보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KBS 1TV, KBS2TV, SBS, MBC, EBS1, EBS2 가 보이는데 MBC 채널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나, MBC 에브리원 및 드라마 같은 채널은 지원하지 않으며 딱 MBC만 지원원합니다. 그런 채널을 보려면 MBC 앱을 사용해야겠죠? 

만약, 요금제 때문에 데이터가 부족하다면, DMB로 시청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그러나 요즘 MBC가 채널을 나누어서 재방송을 하기 때문에 온에어를 사용하는 것이 내가 원하는 방송을 보기 편한 것 같습니다. 

MBC 앱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실시간 온에어를 시청할 수 있지만, 웨이브 앱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미리보기만 지원하므로 회원가입을 해야됩니다. 그래도 전체화면으로 시청하기에 화질은 그럭저럭 볼만합니다. 

3가지 방법을 모두 살펴보았을 때 결국에는 MBC 앱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모바일] - SBS 온에어 실시간 보는법

[모바일] - KBS2 온에어 실시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