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하나의 말풍선에!

반응형

카카오톡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

다른사람에게 사진을 보낼 때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한다. 그래서 사진 한 두장 정도는 채팅창에서 바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

그러나, 사진의 갯수가 많은 경우 여러장을 선택해서 보냈는데, 한장씩 한장씩 전송이 되는 바람에 카톡 카톡 카카카카톡 알림이 울리며, 마치 전화가 온 것 처럼 진동이 울리게된다. 

카카오톡에는 사진을 여러장 묶어서 하나의 말풍선에 한꺼번에 보내는 기능이 있다. 물론 PC카톡 사진 묶어보내기도 가능하다.

매번 놀러갔다와서 사진을 보내기 위해 카톡폭탄을 보내지말고, 포스팅을 통해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과 PC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는 사진을 묶어서 보내자.

이제 묶어서 보내자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스마트폰에서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은 사진을 보내려는 사람의 대화창에서 + 아이콘을 터치하여 앨범을 선택하자. 

앨범HD

그러면 앨범에 저장된 사진 목록이 대화창 아래에 뜨는데, 먼저 사진의 화질부터 설정하자. 오른쪽 구석에 있는 HD 글자를 터치한다.

화질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내면 화질저하가 발생한다. 그래서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주고 받을 때 그때 그느낌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요즘 스마트폰은 굉장히 높은해상도로 사진을 촬영하기 때문에 최소 고화질 이상은 선택한다.

사진 묶어보내기

이제 화질 설정은 완료되었으니 평소처럼 사진을 보내자. 앨범 하단에 있는 전체보기 글자를 터치하면 사진을 여러장 보내기 쉽게 사진목록이 뜬다. 여기서 사진을 여러장 선택하고, 맨 아래에 있는 사진 묶어보내기를 체크한다.

사진 묶어보내기는 최대 30장을 하나의 말풍선으로 묶어보낼 수 있다. 보낼 사진들을 확인하고 전송하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전송을 터치하여 상대방에게 사진을 여러장 보내면된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말풍선개별 사진 확인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면 이렇게 하나의 말풍선에 사진들이 한번에 보내진다. 사진들이 콜라주 형태로 보내지는데, 사진이 저렇게 편집이 된 것은 아니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사진을 터치해서 개별 사진을 확인할 수 도 있다. 

pc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PC카톡도 사진 묶어보내기가가 가능하다. 방법은 먼저 PC카톡에서 설정에 들어간다.

PC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채팅 설정

왼쪽 채팅 탭에 들어가보면, 중간에 사진/동영상 부분에 사진 전송 시 묶어 보내기가 있다. 사진 전송 시 묶어 보내기를 체크하자. PC카톡도 한번에 최대 30장까지 묶어보내기가 가능하다. 

모바일에서는 사진 묶어보내기를 매번 선택해야 되지만, PC카톡은 한번 설정만 해놓으면 된다. 

PC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그러면 PC카톡에서도 이렇게 하나의 말풍선에 사진이 묶어서 전송된다. 

이상, 스마트폰에서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과 PC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제는 다른사람에게 사진 보낼때 묶어보내기 기능을 활용하여, 상대방에게 알림폭탄을 주지말자. 또한, 이 방법이 톡게시판에 사진을 한번에 업로드 하는 방식보다 편한 방법이기도 하다.

[모바일] - 갤럭시 카톡미리보기 아이폰처럼 보는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