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레보 언인스톨러 깔끔하게 제거!

반응형

레보 언인스톨러는 프로그램 강제 삭제 기능 뿐만 아니라, 임시폴더 청소기 같은 약간의 컴퓨터 최적화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 그리고 윈도우10 설정의 앱 및 기능에서 지워지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간혹있다. 이럴 때는 프로그램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하면되는데 그중에 가장 유명한 것이 레보 언인스톨러다. 

컴퓨터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지워주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다. 그러나 대부분 그냥 내버려두는 경우가 많으며, 내가 직접 삭제를 하더라도 찌꺼기 폴더 및 레지스트리는 남게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언인스톨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해결된다. 

레보 언인스톨러는 제거 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으며 남은 레지스트리를 정리하여 컴퓨터 최적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로그램 제거가 안된다면?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본적으로 우리가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싶을 땐,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다. 그러나 여러가지 이유로 인하여 제거가 되지 않거나, 제거를 하려고 하면 막상 언인스톨 버튼이 비활성화가 된 경우가 있다. 

레보 언인스톨러 다운로드

이러한 프로그램 제거에 관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레보 언인스톨러다. 레보 언인스톨러 다운로드 및 설치는 공식홈페이지나 네이버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하면된다.

Clean removal

레보 언인스톨러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보이는 FREE DOWNLOADS 버튼을 클릭한다. 

Revo Uninstaller FREEWARE

그러면 레보 언인스톨러 무료버전, 프로 버전, 프로 포터블 버전을 각각의 기능 설명과 다운로드가 따로 있는데, 먼저 무료버전 부터 사용해보기 위해 왼쪽 Revo Uninstaller FREEWARE 칸에 있는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무료버전을 받을 수 있다. 

설치

이제 레보언인스톨러 설치파일을 실행해보자. 먼저 언어를 선택하라고 뜨는데, 일단 English 영어를 선택하고 OK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레보 언인스톨러 한글은 추후 옵션에서 변경가능하다. 

레보언인스톨러

설치가 완료되면 레보언인스톨러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니 현재 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들이 보인다. 이제 답답했던 프로그램 삭제를 진행해보겠다.

레보 언인스톨러 한글 변경 방법

레보언인스톨러 한글

레보언인스톨러를 설치할 때는 한글로 설치 옵션이 보이지않지만, 프로그램 옵션에서 언어를 한글로 변경할 수 있다. 프로그램 상단 Opitons을 클릭하면 바로 보이는 Current Language를 클릭하여 한국어로 변경하고 OK를 클릭하면 레보언인스톨러를 한글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시스템 정리 및 최적화

최적화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도구를 클릭하면 시스템 관리 및 정리에 필요한 메뉴들이 있다. 시작프로그램, 디스크청소, 윈도우도구, 브라우저청소, MS 오피스 청소, 윈도우 청소, 영구삭제의 기능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삭제시 남겨지는 폴더 찌꺼기부터 레지스트리까지 한번에 프로그램 삭제가 가능한 레보언인스톨러는 언인스톨 프로그램중에서 유명한 프로그램이며, 한번 사용해본 사람들이라면 계속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컴퓨터 최적화를 위한 도구들도 제공하므로 다른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보다 레보 언인스톨러 하나만 설치해서 최적화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소프트웨어/최적화] -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 삭제후 찌꺼기 제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