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곰캠 워터마크 없는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반응형

이번에는 워터마크 없는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곰캠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한다. 내가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녹화 및 웹캠 녹화 그리고 컴퓨터에 보이는 화면을 녹화하기 위해서 사용하기 좋은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이다. 

곰캠은 곰플레이어로 유명한 곰앤컴퍼니에서 제작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버전도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은 반디캠이 유명하지만, 동영상에 워터마크가 표시된다. 그리고, 워터마크 없는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으로는 오캠이 유명하지만, 불안정하고 사용하기가 불편하다. 그런데 곰캠은 무료버전에서도 워터마크를 표시하지 않고, 안정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UI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포스팅은 곰캠 다운로드 및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정리하겠다. 

게임화면 / PC화면 / 웹캠 / 강의 / 간단한 동영상 편집까지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곰캠 다운로드 

곰캠은 게임녹화부터 웹캠녹화까지, 녹화의 모든 것이 가능하다. 컴퓨터화면에 보이는 것을 모두 녹화할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녹화 및 캡쳐가 가능하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곰캠은 곰캠 공식홈페이지 및 네이버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Windows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로 스크롤되며,

64비트

32비트 및 64비트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것으로 다운로드하도록 한다. 단, 무료 버전은 녹화시간에 제한이 있다. 

네이버자료실

또한, 네이버자료실에서도 곰캠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유료버전

곰캠은 무료 버전과 베이직 버전 및 프로 버전으로 구분된다. 버전별로 기능차이가 있으므로 먼저 무료버전을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추가 버전을 사용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곰캠

곰캠 설치는 별다른 어려움없이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설치 후 곰캠의 필수 기능을 둘러보는 것이 프로그램 사용에 도움이 많이 된다. 필수 기능 둘러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법을 확인하고 시작하면 된다.

동영상 캡쳐

왼쪽 화면 탭에서는 전체화면 및 마우스로 특정한 영역 지정으로 PC화면 녹화가 가능하며, 미리 지정된 해상도를 선택해서 녹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이즈를 지정하면 가이드라인이 나오며, 녹화하고 싶은 부분에 가이드라인을 위치시키고 화면 녹화를 시작하면된다. 

이미지 캡쳐

또한, 동영상 캡쳐 뿐만 아니라 이미지 스크린샷 캡쳐 기능도 지원하며, 웹브라우저 자동 스크롤 캡쳐 기능 및 GIF 애니메이션 생성도 가능하다. 여러모로 편리한 기능이 많으며, 무료로도 충분히 활용가능한 프로그램이다. 

곰캠 기능

곰캠 기능
곰캠 기능

곰캠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은 PC화면에 보이는 모든 것을 고화질로 쉽게 녹화가 가능하며, 바로 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무료버전에서도 워터마크를 표시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나, 무료버전은 녹화시간이 20분으로 제한되어있다. 대부분의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이 무료버전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모두 사용해보고 마음에드는 프로그램을 잘 선택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