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mp4 mp3 변환 방법은?

반응형

MP4 MP3 변환하기

mp4 동영상 파일을 mp3로 변환해서 오디오 파일로 소장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영상은 필요없고, 소리만 있으면 되는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mp4 mp3 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PC에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별도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진행해도 되지만 온라인 변환 사이트에서 진행하거나, 인코더를 사용해서 변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mp4 mp3 변환

1. 변환 사이트

온라인에서 무료로 mp4 mp3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Convertio 라는 무료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용량제한이 있어서 mp4의 용량이 100MB이하일 때 적합합니다.

MP4에서 MP3로 변환하는 컨버터

인코더를 설치하기는 귀찮고, 변환할 mp4 용량이 100MB 이하인 파일을 변환하기 위해 파일 선택 또는 mp4파일을 상자까지 드래그 앤 드롭 해줍니다. 

변환

그러면 mp4 파일이 업로드 되는데요. 업로드가 왼료되면 변환 버튼이 뜹니다. 변환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그리고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버튼이 뜹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변환된 mp3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인코더로 변환

[소프트웨어] -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및 사용법

[소프트웨어] -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및 사용법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인코더로 mp4 mp3 변환 방법은 카카오인코더를 예를 들어서 설명하겠다. 사실 인코더 사용방법은 다 비슷하기 때문에 둘중 아무거나 진행해도 무방하다. 

mp3

카카오인코더를 실행한 뒤,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시킬 mp4 동영상파일을 추가한다. 변환할 파일을 추가했으면, 우측 변환설정 / 기기설정 목록에서 mp3를 찾아서 선택한다.

적용

그러면 변환값 설정이 뜨는데 mp3의 경우 비디오가 없는 오디오 파일이기 때문에 비디오 설정은 할 수 없다. 오디오 사용 탭에서 오디오 코덱은 mp3 그대로 사용하고, 비트레이트만 원하는 값으로 선택한 뒤 적용한다.

변환값 설정을 끝냈으면 이제 변환 시작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mp4 mp3 변환 인코딩이 시작된다. 

저장폴더열기

인코딩이 완료되면 동영상 변환이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뜬다. 저장 폴더열기를 클릭하면 변환된 mp3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변환완료

역시 인코더 프로그램으로 mp4 동영상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시키니 정상적으로 변환이 된다. mp4파일의 용량이 100MB가 넘거나, 변환해야될 개수가 많다면 인코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시간절약에 도움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