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YTN 온에어 실시간뉴스 보기방법은?

반응형

YTN 온에어 실시간뉴스

YTN은 24시간 뉴스채널이다. 말그대로 하루종일 뉴스만 송출하는데, YTN 실시간 뉴스보기 방법은 YTN 온에어YTN 유튜브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활용하면 된다.

뉴스 위주로 송출하며, 교양, 문화적인 콘텐츠를 주로 다루기 때문에 젊은 연령층에게는 인기가 없는편이지만, 공공시설에 TYN만 틀어두는 TV가 있기 마련이다.

컴퓨터를 통해서 YTN온에어 시청은 HD 화질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도 요구하지 않는다. 이번 포스팅은 YTN 온에어 실시간뉴스 시청방법에 대해 정리하겠다. 

1. PC로 시청

PC로 YTN 온에어 및 실시간 뉴스 시청방법은 YTN 홈페이지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따로 회원가입을 요구하지 않으며 HD 화질로 시청할 수 있다. 

PC로 시청

현재 PC앞에 앉아있다면 이 방법이 가장 편할 것이다. 그런데 사실 YTN Live 에서 보이는 방송은 YTN NEWS 유튜브 채널의 실시간 방송과 같은 것이다. 홈페이지에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을 넣어둔 것이다. 

2. 유튜브로 시청

바로 위에서 언급했듯이 YTN 온에어는 YTN News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방송되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를 통해서 YTN 실시간뉴스 시청이 가능하다. 유튜브 채널이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도 쉽게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튜브로 시청

3. YTN 앱으로 시청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야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YTN의 뉴스, 라디오, FTV, 라이프, 사이언스, YTN KOREAN 등의 채널까지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앱으로 시청

4. OTT

케이블 채널 실시간 보기가 가능한 각종 동영상 OTT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옥수수, 티빙, 올레TV 같은 서비스를 활용하면 되는데, 이미 사용하고 있었다면 바로 YTN뿐만 아니라 다른 케이블 방송까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스트리밍으로 시청

YTN 실시간 뉴스 보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에 가능한 온에어 서비스를 전부 사용해보니 유튜브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였다. 실제 TV와 시간차이가 없는 것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방송이 가장 TV방송과 딜레이 차이가 없었다. 

반응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