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빅스비 목소리 서유리 변경 방법

반응형

빅스비 목소리 서유리 성우로 변경하는 방법 

KBS 해피투게더 예능에서 서유리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음성비서 빅스비 목소리를 녹음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때 서유리가 말한 빅스비 녹음 에피소드로는 1년동안 하루 4시간씩 주 5회 녹음을 했다고 한다. 

그런데 우리가 빅스비를 불러봐도 기계음이 섞인 목소리 때문인지는 몰라도 서유리씨의 목소리인지는 구별이 되지 않으니 설정에서 성우를 변경해보자. 

빅스비는 출시이후로 많은 업데이트를 거쳤지만 여전히 불만족스러운 목소리가 더 많다. 좋은 점이라고는 꽤나 복잡한 스타벅스 주문이 가능하며 삼성페이까지 가능하다는 것? 

그러나 국내 어플과 연계한 기능들이 생각보다 많이 없다. 아쉽지만 빅스비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빅스비 성우 변경 방법을 소개한다.

빅스비 서유리

빅스비 목소리 바꾸기

빅스비 설정

먼저 빅스비 버튼을 눌러서 빅스비로 진입한다. 그리고 메뉴를 터치하여 설정을 선택한다. 

유리

그러면 빅스비 보이스 설정 메뉴에 진입할 수 있는데 여기서 언어 및 음성 스타일을 선택하면 된다. 언어는 한국어 그대로 두고, 음성 스타일에 두리, 윤정, 유리, 우호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윤정 : 이윤정 성우 
  • 유리 : 서유리 성우
  • 우호 : 방우호 성우

여기서 유리를 선택하면 서유리 목소리로 음성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서유리 성우는 2017년 7월에 추가되었다. 빅스비를 잘 활용한다면 누군가에게는 좋은 서비스이겠지만, 빅스비를 사용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잘못 누르면 실행되는 기능일뿐, 하지만 빅스비로 생각보다 꽤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캡슐 및 예문들을 확인하여 잘 활용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