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킨 변경방법

반응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킨 변경

이번에 스타크래프트 카봇 스킨 발매로 카툰 스킨을 적용하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캠페인을 다시 정주행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런데 이와 관련하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당시 예약구매를 했던 유저의 경우 갑자기 구조물 스킨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이때 리마스터 컴플리트팩 초회판의 경우 예약 시작한지 1시간만에 품절이 되기도 하였다.

그 이유는 카봇 스킨 발매와 관려하여 스킨 적용방법이 변경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변경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 구매 스킨 적용방법 및 카툰 스킨 적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물론 카봇 스킨은 리마스터에만 적용가능하다. 

기존에 적용가능했던 옵션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수집품 이라는 옵션이 새로 추가 되었기 때문에 스킨변경은 수집품에서 변경가능하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킨

기존에는 설정에서 예약 스킨 구조물 변경이 가능했었으나, 아나운서팩, 20주년 콘솔 및 카봇스킨 등장으로 수집품 옵션에서 스킨을 적용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를 실행시키면 바로 보이는 메인 화면에서 설정 아래에 있는 수집품을 확인하자. 원래 없었던 메뉴인데 어느순간 생겼다. 

유닛 및 구조물 스킨

수집품에서 콘솔 스킨, 유닛 및 구조물 스킨, 아나운서 변경이 가능하다. 예약 구매 스킨을 선택하고 장착 까지 클릭해주면 스킨이 적용된다. 

카툰스킨

마찬가지로 이번에 카봇 스킨을 구매했다면 카툰 스킨을 선택하고 장착 까지 클랙해주면 스킨 적용이 완료된다. 

할인

현재 2019년 추석 특별 할인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11,000원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카툰 합본팩은 24,200원이다. 

  • 할인기간 : 9월 11일 ~ 9월 24일 (한국시간 기준)

많은 스트리머들이 카툰 스킨 출시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컨텐츠를 많이 올리고 있다. 만약 카툰 스킨 구매를 망설였다면 이번 할인을 계기로 구매하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