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닌텐도 스위치 티비연결 방법!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콘솔은 휴대모드, TV모드, 테이블 모드를 지원한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 도크를 사용하여 HDMI 케이블을 티비에 연결하면 큰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렇게 큰 화면으로 플레이하게 되면 손님들과 마리오 같은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닌텐도 스위치 티비연결

다른 콘솔이나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는 기기에 HDMI 케이블을 TV에 연결하면 바로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지만 닌텐도는 도크를 통해서 연결할 필요가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는 닌텐도 스위치 티비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어차피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으니 상관은 없을 것이다.

먼저, 닌텐도 스위치 티비 연결을 위해서는 스위치독, AC 어댑터, HDMI 케이블이 기본으로 필요하다.

조이콘 분리

먼저 닌텐도스위치 본체를 도크에 장착해야되므로, 좌우 조이콘을 분리한다. 조이콘 분리방법은 뒷면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누르고 세로방향으로 조이콘을 빼내면된다.

케이블 장착

이제 닌텐도스위치 전용 도크 뒷면을 열어서 AC 전원 케이블과, HDMI 케이블을 연결한다. 이때 HDMI 케이블이 흔들리지 않게 완전히 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접촉불량으로 연결이 안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도크 결합

그리고 스위치 본체와 도크를 체결할 때 방향은 스위치 본체 아래 포트가 있는 부분을 도크쪽에 장착시킨다. 

도크 led

도크 왼쪽 아래 부분에 이렇게 LED가 표시되면 제대로 AC 어댑터로 본체와 연결이 되고 있으며, 충전중이라는 표시다. 만약 정품 AC 전원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거나 전압이 부족하면 LED가 점등되지 않는다.

HDMI 연결

도크에서 나온 HDMI 케이블을 TV 뒷면에 있는 HDMI 포트에 체결한다. 이때도 HDMI 케이블이 흔들리지 않게 끝까지 잘 밀어넣어서 인식시켜야 된다.

외부입력

이제 TV 리모컨을 사용하여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서 NintendoSwitch를 선택하면 닌텐도스위치 티비연결이 끝난다.

Anynet+

연결과정에서 집에 있는 삼성TV가 오래된 것이라 그런지, Anynet+ 기기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확인 후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라는 안내가 나오고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았다.

구형티비라도 HDMI 포트만 연결하면 될 줄 알았는데 이런 번거로운 일이 벌어졌다. 그래서 방법을 이리저리 찾아보고 문제를 해결하였다. 확인해야될 사항들은 아래와 같다.

  1. 도크에 LED가 켜져있는지 확인한다.
  2. HDMI 케이블이 제대로 체결되었는지 확인한다. (도크 및 TV HDMI 포트 모두 확인)

이 중에서 HDMI 케이블 연결확인이 가장 중요하다. 대부분 TV쪽 HDMI 단자에 쌓인 먼지, 포트 손상 등의 이유로 접촉불량으로 인해 신호를 찾지 못하는 경우다.

필자의 경우는 닌텐도스위치 도크의 HDMI 포트가 문제였다. 제대로 장착했다고 생각했지만, 알고보니 제대로 끝까지 밀어넣지 않아서 TV에서 신호를 찾지못하는 경우였다.

화면깨짐

그리고 이렇게 1080P 해상도로 연결했는데 TV에서 화면이 제대로 송출되지 않고 깨지는 경우에는 닌텐도 스위치 설정 TV출력 메뉴에서 TV해상도를 720P 또는 480P로 낮춰도 된다.

480P

큰 화면으로 즐기고 싶었지만 구형 티비라서 480P 해상도밖에 지원하지 않아 실망했다. 모든 TV가 그런 것은 아니고 기종마다 지원하는 해상도가 다르므로 해상도는 스스로 확인을 해봐야된다.

저는 휴대용 모드로만 사용하겠습니다.

TV에서 닌텐도스위치 신호를 못찾는 경우는 대부분 HDMI 포트를 제대로 체결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만약 그래도 안된다면 TV HDMI 포트는 여러개 있으므로 다른 포트에 연결해서 시도해봐도 된다.

닌텐도스위치 컴퓨터 모니터 연결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