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닌텐도스위치 컴퓨터 모니터 연결 방법!

반응형

닌텐도스위치는 도크를 사용해서 TV 연결할 수 있지만 컴퓨터 모니터에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HDMI 포트를 사용하는 휴대용모니터프로젝터에도 연결해서 큰화면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번 닌텐도 신작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인기가 꽤나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전작 레츠고 피카츄 같은 경우에는 포켓몬스터 피카츄 버전을 리부트하여 닌텐도스위치 및 포켓몬고 특징을 합쳐서 제작했다면, 이번 포켓몬 소드 실드는 리부트가 아닌, 가라르지방 이라는 곳에서 완전히 새로운 포켓몬들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덕에 배터리 지속시간이 길어진 새로운 모델의 닌텐도 스위치 신형 디바이스도 함께 인기를 얻고있는 것 같네요. 

그런데 닌텐도스위치를 모니터에 연결하게되면 단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모니터 및 게이밍 모니터가 내장 스피커 없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상과 음성을 모두 전달할 수 있는 HDMI 포트에 연결하더라도 모니터에 스피커가 없으므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TV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죠. 

사운드를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모니터에 연결해서 스위치를 사용하실 거라면, 스위치 본체에 있는  3.5mm 단자에 유선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연결해서 사용해야됩니다. 그러면 소리문제는 해결할 수 있고 여러분은 의자에 드러누워서 컴퓨터 게임하듯이 닌텐도를 플레이하면 됩니다. 

닌텐도스위치 모니터 연결

닌텐도스위치 컴퓨터 모니터 연결

닌텐도 스위치 컴퓨터 연결 방법은?

닌텐도스위치를 컴퓨터 본체에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디스플레이 장치인 모니터에 연결해야됩니다.  즉, HDMI 포트를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기기에 연결하여 더 큰화면으로 닌텐도를 플레이하는 것이죠. 

스위치 도크

먼저 스위치독 후면을 열어서 AC 어댑터와 HDMI OUT 포트를 제대로 끼워줍니다. 특히 도크내부에 있는 HDMI 포트는 헐겁지 않게 단단히 끼워넣어주셔야 됩니다. 그리고 전원 어댑터는 멀티탭 남는 소켓에 꽃아서 전원공급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HDMI 포트

이제 반대편 HDMI 포트를 모니터에 체결하셔야됩니다. 모니터 뒷면에 보시면 HDMI 포트가 1~2개가 있는데, 남는 포트에 끼우시면 됩니다. 

HDMI 포트

이렇게 제 모니터처럼 아래쪽으로 어렵고 힘들게 체결하는 모니터가 있는 반면, 뒷면에 쉽게 연결하는 모니터들도 많습니다. 

만약 HDMI 포트가 없는 완전 구형 모니터에 연결하실 목적이면, RGB 및 DVI 포트 젠더를 사용하면되는지는 제가 직접 확인하지 않아서 장담드리기가 어렵네요. 

HDMI 선택기

만약 모니터에 연결하는 기기들이 많아서, HDMI 포트가 부족하시다면 이런 HDMI 선택기를 사용하셔도 좋은 방법입니다. 

hdmi 변경

최신 게이밍 모니터라면 대부분 DP포트에 컴퓨터를 연결해놨을 것입니다. 남는 HDMI 포트에 닌텐도스위치를 연결했기 때문에 모니터에서 외부입력 및 인풋 소스를 HDMI로 변경해주세요. 

DP포트 없이 HDMI 포트가 여러개 있는 모니터도 마찬가지로 HDMI 2번 등으로 스위치가 연결된 포트로 연결을 변경해주세요. 이 부분은 모니터 제조사마다 UI 및 조작 방법이 다르기때문에 스스로 해결해주셔야됩니다. 

닌텐도 스위치독

TV만큼 큰 화면은 아니지만, 책상에 앉아서 (의자에 누워서) 닌텐도스위치를 플레이하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TV해상도

그리고 설정에서 TV출력에 보면 TV해상도가 자동으로 되어있을 건데요, 뭔가 해상도가 낮은 것 같다싶으면 1080P로 변경해주세요. 

닌텐도스위치 이어폰

앞서 말씀드린데로, 모니터 대부분 내장 스피커가 없고, 스위치는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소리를 듣고싶다면 스위치 본체에 있는 3.5mm 단자에 유선 헤드셋 및 이어폰을 체결하셔야됩니다. 

닌텐도를 TV에 연결하는 방법과 모니터에 연결하는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똑같이 HDMI 포트에 연결하고, 닌텐도를 연결한 포트로 외부입력을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게임] - 닌텐도 스위치 티비연결 방법!

포켓몬소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