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

반응형

어도비 포토샵 및 프리미어 등 어도비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게되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ADOBE CREATIVE CLOUD가 자동으로 설치된다. 그러나 이런저런 이유로 Adobe Creative Cloud 프로그램의 기능이 필요가 없어서 지우고 싶은데 제어판에서 제거하려고 하면 삭제가 되지 않는다

데스크탑용 Creative Cloud 앱은 어도비 프로그램들을 업데이트하고 Creative Cloud에 저장된 에셋을 관리 및 공유할 수 있으며, Adobe Fonts의 글꼴 또는 고품질의 프리에셋을 앱에서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준다. 

어도비 각 프로그램간 긴밀하게 통합되어있기 때문에 디자이너 및 크리에이터라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겠지만, 그렇지 않고 간단하게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Adobe Creative Cloud를 지우고 싶을 것이다. 

Adobe Creative Cloud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

제거

이렇게 Adobe Creative Cloud를 제거하려고 했지만, 

삭제불가

컴퓨터에 설치된 Creative Cloud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를 필요하다면서 삭제가 되지 않는다. 어도비 프로그램이 1개라도 설치되어 있으면 제거할 수 없는 것 같다. 

어도비는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제거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하지만 프로그램의 손상이 되었거나 문제가 발생한 상황을 대비하여 Creative Cloud를 지울 수 있는 전용 언인스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어도비 도움말에 접속하면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제거를 할 수 있는 전용 언인스톨 파일과 가이드를 제공한다. 

괜히 다른 곳에서 따로 업로드한 것을 받았다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어도비 도움말에서 제공하는 정식 언인스톨 프로그램을 받는다.

데스크탑 앱 제거

지금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선택한다.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에서도 어도비 클라우드 제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파일받기

여기서 파일받기 단추를 클릭하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탑 앱 제거 프로그램이 포함된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언인스톨

압축을 풀고 Creative Cloud Uninstaller.exe 를 실행시키자. 

제거

이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을 제거할 수 있다. 제거 단추를 클릭하면 데스크톱에서 제거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삭제가 완료된다. 

만약 어도비 업데이트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으면 제거가 진행되지 않는데, 시스템을 재부팅을 한 뒤 삭제를 진행하거나 adobedupdateserve를 중지하고 제거를 진행하면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