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반응형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는 나눔스퀘어보다 나중에 나온 폰트로, 나눔스퀘어와 모양은 비슷하지만 각진부분이 둥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나눔스퀘어가가 직선적으로 조금 딱딱한 느낌을 준다면, 나눔스퀘어라운드는 조금 부드럽다는 느낌을 줍니다. 

나눔스퀘어 활자 가족으로 보기에 편한 라운드와 탈네모꼴의 모듈로 설계되어 젊고 경쾌한 이상을 주는 글꼴이랍니다.  글꼴을 보니 다른 자음보다 'ㅁ' 글자가 둥글게 처리되었습니다. 그래서 탈네모꼴이라 말하나봐요. 나눔스퀘어와 마찬가지로 일반 평문보다는 큰 제목에 사용하는 것이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네이버 글꼴은 고퀄리티이면서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글꼴 패밀리는 Light, Regular Bold, Extra Bold 4종류입니다. 각각의 상황에 맞는 것으로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나눔글꼴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글꼴인가보네요. 네이버스퀘어라운드체는 네이버자료실에 없기 때문에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폰트다운에 가서 나눔스퀘어라운드를 클릭합니다.

젊고 경쾌한 나눔스퀘어라운드

나눔스퀘어라운드의 각각의 폰트를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TFT 및 OTF 폰트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것으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설치

이렇게 exe 설치파일 말고, 폰트파일을 따로 설치할 수 있게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폰트패밀리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패밀리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게 적어봤습니다. 확실히 모음 끝부분의 각진형태나, 자음의 모서리 각진형태가 둥글게 처리되었네요. 라이트 및 레귤러는 평문에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Bold 및 ExtraBold는 제목에 잘 어울리겠네요. 

[윈도우10] -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설치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