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EPSON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법!

반응형

엡손 프린트 드라이버 찾으시나요? 엡손은 모회사 세이코 그룹의 기업 중 하나이며, 프린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사무용품을 주력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주로 회사에서 사용하는 대형 복합기 및 프린트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무한잉크 가정용 앱손 프린트도 많이 보급되었죠. 

참고로 앱손이 아니라 엡손입니다.

혹시 프린터를 구매했을 때 받은 CD를 분실하셨습니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은 드라이버 CD를 배포하지 않는 경우도 많이있죠. 인터넷으로도 충분히 받을 수 있기 때문에 EPSON 프린터 모델명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집에 프린터가 있으면 과제, 수업자료 및 서류 등을 출력하기에는 참 좋은데요, 어느순간이 되면 한동안 사용할 일이 없어지게됩니다. 그때부터는 애물단지죠? 그래서 가끔 한두장의 인쇄를 위해 프린트를 구매하기엔 아깝고해서 인쇄소나 피시방을 다니게 되네요. 

특히 요즘은 출력물 보다는 PDF문서 같은것은 태블릿으로 보니깐요, 종이를 많이 줄이는 추세죠. 사무실에서는 딱히 상관없는 이야기였네요. 

앱손 프린트 드라이버 다운로드

EPSON 앱손 프린트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앱손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 모델을 일일이 찾아가는건 번거로우니, 제품 검색에 모델명을 바로 입력합시다. 저는 엡손 가정용 복합기 L3100 을 예를 들어서 설명하겠습다. 

여러분들께서 사용하시는 엡손 프린트 모델명을 검색하시고 사용하시는 프린트 이름이 뜨면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프린트기 이름 및 사진이 뜨는데요. 여기서 드라이버+ 글자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윈도우 드라이버(프린터/스캐너)(EN/KO)가 뜰건데요, 뒤에 버전은 모델마다 상이할테니 가장위에 뜨는 것을 다운로드 합시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면, 압축파일로 되어있습니다. 압축을 풀어보면 exe 설치파일이 있습니다. 먼저, 이것을 실행시키기 전에 프린트의 전원은 끄고 시작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은 프린트 기종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install이 없다면 Setup 또는 Setup64 라는 exe파일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사용권 계약 내용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최신 버전 설치 (권장)을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하면서 안내에 따라 설치를 진행합시다. 저는 이 설치 프로그램을 예를 들어서 설명하지만, 만약 이 화면이 아니더라도, 안내에 따라 차근차근 다음을 클릭하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처음은 엡손 프린트를 처음 설치하는 경우를 위해 안내가 뜨는 것입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이라면 건너뛰기를 클릭하시고, 처음 프린트를 설치하시는 분들은 다음을 클릭해서 안내에 따라 프린트를 세팅해주세요. 

USB 연결

드라이버 설치 중간에 USB 연결이 뜨면 이제 프린터의 전원을 켜고 컴퓨터와 프린트를 연결해서 인식시켜주도록 합니다. 

완료

안내에 따라 끝까지 진행하시면 EPSON 프린터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설치가 완료됩니다. 프린트 드라이버 설치CD가 없어도 이렇게 제조사의 드라이버 배포 페이지에서 충분히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