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한쇼뷰어 show 파일 열기

반응형

한쇼뷰어 show 파일열기

한쇼는 한글과컴퓨터에서 제작한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입니다. 이전 한컴슬라이드에서 이름이 한쇼로 변경되었습니다. 

대학생인 경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한쇼를 사용할일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라이센스 등의 이유로 한쇼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경우도 있겠죠?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와 호환이 가능하지만, 딱히 파워포인트보다 장점이 없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편은 아닙니다. 대신 한쇼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PPT를 열어볼 수 있다는 장점은 있죠.

하지만 대부분 한쇼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컴퓨터에서 .show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한쇼뷰어가 필요합니다. 

한쇼뷰어

뷰어는 편집이 되지 않고 읽기전용으로 문서를 열어보는 것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쇼뷰어는 따로 없고 한컴오피스뷰어를 설치하면 한쇼까지 열어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센터

show 파일 열기를 위한 한쇼뷰어 설치는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센터에 들어갑시다. 

통합뷰어

상단에 있는 인기 다운로드에 한컴오피스 뷰어 (통합뷰어)가 있습니다. 여기서 일반용을 클릭하면 한컴오피스 뷰어가 다운로드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은 편집도 가능하지만, 30일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뷰어는 한글, 한셀, 한쇼뿐만 아니라 MS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문서도 열어볼 수 있는 통합뷰어입니다. 

설치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해보겠습니다. 설치는 딱히 어려운 것은 없지만, 중간에 파일연결에서 한쇼 (*.show, *hpt) 체크하면 한쇼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한셀과 한쇼는 기본값으로 선택되어있으니 확인만 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에 뜨는 프로그램 기본설정은 기본설정을 클릭해주시고 마침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재시작을 요구하는데, 굳이 재시작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컴스페이스

만약 뷰어 프로그램 설치가 귀찮으시다면 한글과컴퓨터의 클라우드 오피스 한컴스페이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오피스 처럼 웹에서 바로 문서를 생성하거나 열어볼 수 있는 것입니다. 

.show 파일을 열어볼 한쇼뷰어 찾으시고 계셨다면 이렇게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 및 한컴스페이스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 cell 파일 열기 방법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