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cell 파일 열기 방법은?

반응형

cell 파일은 한컴오피스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한셀의 확장자로, 프로그램 이름은 예전 넥셀에서 한셀로 변경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을 사용하기 때문에 접해볼 일은 많이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아래한글을 설치하기 위해 한컴오피스 패키지 구성으로 할 때 함께 설치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엑셀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한셀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만약 나는 한셀 프로그램이 없는데 cell 파일을 받으면 난감하죠. 그렇다면 cell 파일 열기는 어떻게 할까요? 

단순히 열어보는 용도라면 한셀뷰어로 한컴오피스뷰어를 설치해서 보면됩니다. 만약 편집을 해야되는데 한셀이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요즘 한컴오피스에서 밀고있는 한컴스페이스 웹 오피스를 사용해서 한셀을 열어서 간단한 편집도 가능합니다. 

1. 한셀뷰어 (편집불가)

사실 한셀뷰어는 따로 없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해야됩니다. 그리고 뷰어는 편집이 안된다는 점을 알고계셔야됩니다.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한글과컴퓨터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다운로드 센터를 클릭합시다. 

다운로드센터

다운로드 전체보기가 뜨면, 상단에 있는 인기 다운로드에서 한컴오피스 뷰어 (Windows 용) 일반용을 클릭하면 뷰어 설치파일이 바로 다운로드 됩니다. 

일반용

한컴오피스 Viewer 설치는 어렵지 않으니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파일연결에서 한셀과 한쇼가 기본으로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한셀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한 뒤, 마지막에 뜨는 기본설정은 기본 값으로 설정을 클릭하고 마침을 클릭하면 설치가 마무리됩니다. 

설치

설치를 완료하면 재부팅을 권장하는데요, 굳이 안하셔도 cell 파일은 바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만약 뷰어 프로그램 설치가 귀찮으시다면 아래 과정을 참고해주세요. 

재시작

2. 한컴스페이스 웹으로 열기 (편집가능)

무료로 시작하기

요즘 한글과컴퓨터에서 밀고있는 구독형 서비스 말랑말랑 한컴스페이스 입니다.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요금제

이거 돈내야되는 거 아닌가요? 라는 생각할 수 있는데 개인은 2GB 용량에 한글, 워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문서를 웹에서 편집할 수 있는 무료버전이 있습니다. 게다가 MS 오피스 형식과 호환도 가능하네요. 

로그인

사용해보려고 하니 가입을 하라고 합니다. 기존의 한컴오피스 홈페이지의 계정으로는 로그인이 되지 않으니 새로 가입하셔야됩니다. 

말랑말랑 한컴스페이스

아래한글 뿐만 아니라, MS 오피스 엑셀, 파워포인트 불러오기 및 생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셀 CELL 파일 열기도 가능하죠. 이제 뷰어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보다 웹으로 여는 것이 더 편리할 것 같네요. 

MS 오피스 및 한글 프로그램이 없을 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참고로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네요. 플레이스토어에서 한컴스페이스를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폰에서도 cell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에버노트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컴스페이스에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사용해보니 꽤나 괜찮네요. 

특히 요즘은 스마트폰으로도 문서를 확인하는 일이 많은데요, 흩어진 파일을 한 곳에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