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 및 푸는법

반응형

페이스북 잠시 쉬고 싶을 때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 여러분들은 스마트폰으로 잠시 시간을 떼울 때 무엇을 하세요? 특히 SNS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데요, 요즘은 인스타만 보게되고 페북은 잘 안보게 되네요. 실제로 지금은 페이스북에 게시글을 올리는 지인들도 거의 없구요. 

그래서 탈퇴까지는 아니고, SNS를 잠시 쉬고 싶을 때가 있으시죠? 시험기간이거나 마음이 심란할 때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이럴 때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SNS로 아는 지인들과 교류하면서 소식도 전하고 긍정적인 효과도 있지만, SNS는 인생의 낭비라는 말도 있죠. 그런데 최근에는 오히려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에서 바로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 및 푸는법 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PC버전에서는 어떻게 하는지도 바로 이어서 진행할게요.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

페이스북 비활성화 

설정

얼마전 업데이트로 페이스북에 Watch 동영상 리스트 탭이 생겼네요. 동영상이 있는 게시물을 따로보는 탭입니다. 아무튼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앱을 실행 시킨 뒤, 맨 오른쪽 메뉴 아이콘을 터치해서, 설정과 공개범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위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터치하세요. 

설정에 들어오면 바로 맨 위에 계정 설정이 뜨는데요, 여기서 개인 정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 있는 계정 관리를 터치하세요. 

비활성화하기

계정관리에서는 기념 계정 관리자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내가 만약 세상을 떠나게 되었을 때 나의 계정을 관리할 가족이나 친구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우리는 계정 비활성화를 할 것이므로 무시하고, 계정 옆에 있는 비활성화하기를 터치합니다. 

사유선택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프로필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페이스북에서 공유했던 게시물 대부분에서 나의 이름과 사진이 사라집니다. 그러나 기존 친구의 친구리스트나 내가 보냈던 메시지에는 계속 나의 이름이 표시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나의 정보의 일부를 계속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페북 비활성화 사유를 선택합시다. 그냥 형식상 물어보는 질문인데요, 만약에 잠시 비활성화 처리한 뒤, 다시 사용할 예정입니다를 선택하면 계정 재활성화 대기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 사유

각각의 상황마다 다른 방법을 제안하는데요, 페이스북이 유용하지 않다고 선택하니, 더 많은 친구를 찾으라네요. 아무튼 사유는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없고 계속 단추를 터치합니다. 

계정 비활성화

이제 내가 관리했던 페이지를 어떻게 할 것인지를 물어봅니다. 만약 관리자가 본인 혼자라면 계정이 활성화 되면서 페이지도 함께 비공개 상태가 되므로 주의합니다. 만약 페북 계정이 비활성화된 상태에도 페이지를 유지하고 싶으면 관리자를 추가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페이스북을 비활성화해도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고 하네요. 최종적으로 계속을 터치하면 페북 비활성화가 완료됩니다. 

이제 PC버전 기준으로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설정

인터넷을 열고 페이스북에 접속해서, 맨 오른쪽 상단 화살표 모양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뒤, 설정을 클릭하세요. 

내 페이스북 정보

그러면 페이스북 설정이 열리는데요, 왼쪽 내 Facebook 정보 탭을 클릭한 뒤, 비활성화 및 삭제를 선택합니다. 설명에 보면 친절하게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거나 영구 삭제합니다. 라고 되어있네요?

계정 비활성화 계속

Facebook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에서 계정 비활성화를 선택하고 계정 비활성화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속

계속하려면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시고 계속을 클릭하세요. 

비활성화하기

PC 버전도 모바일 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네요. 비활성화 사유를 선택하신 뒤, 맨 아래에 있는 비활성화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페북 계정이 비활성화 됩니다. 

페이스북을 잠시 쉬고 싶으시다면 어플을 삭제하는 것도 좋지만, 계정 비활성화를 해보세요. 

페북 비활성화 푸는

그러면 페북 비활성화 푸는법은 어떻게 할까요? 

그냥 다시 로그인하면 됩니다. 굉장히 쉽죠? 계정 탈퇴가 아니라 비활성화라서 쉽게 가능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